이딱딱 로봇의 네모 이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모양 편 스토리수학 2
정은정 글, 윤정주 그림, 이범규 감수 / 비룡소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작년 유교전을 통해서 비룡소에서도 스토리수학 단행본이 출시된 것을 알았어요.
무척 궁금했었는데 책만 보고 후기는 많이 늦었네요. ;; ㅋ
 
 
 
비룡소 스토리수학 2 모양편 - 이딱딱 로봇의 네모 이
정은정 글, 윤정주 그림
  
 


주인공이 로봇이라 남아들은 모두 좋아할 것 같아요. ㅋ 
  


 
 

 

 딱 딱 딱 !
이딱딱 로봇이 친구들에게 아침 인사를 해요.
 


 
그런데 그만 이딱딱 로봇은 커다란 사과나무에 부딪히고 말았어요.
이를 자랑하느라 앞을 잘 보지 못했거든요.
 
 


이딱딱 로봇은 너무 창피해서 아픈 것도 꾹 참고 벌떡 일어났어요.
그런데
" 푸하하하하. " "우하하하하. "
친구들이 큰 소리로 웃지 뭐예요.
' 친구들이 날 보고 왜 웃지 ? '
 
 

 
아드님도 재밌다며 함께 웃어요.
아이들은 참 슬랩스틱 코미디를 좋아해요~ ㅋ
 
 

 
그런데 이게 왠일이에요 !
가장 멋진 앞니 하나가 없어진 거에요.
키키와 두기가 이딱딱 로봇을 따라왔다가 깜짝 놀랐어요.
" 아직도 많이 아픈거야 ? "
" 으어엉. 그게 아니고 내 네모 이 하나가 없어졌어. "
" 걱정 마. 우리랑 같이 네모 이를 찾아보자. "
 


 
셋은 커다란 사과나무가 있는 곳에 가보기로 했어요.
길을 나서기 전, 키키는 동그라미 안경을 척 꺼내 썼지요.
" 이걸 쓰면 뭐든 잘 보이거든. "
두기는 집에서 가지고 온 세모 우산을 슬그머니 폈어요.
" 으음, 이걸 쓰면 뭐든 잘 해결될 거야. "
 이딱딱 로봇처럼 저도 이해가 잘 안됐어요. ;;
왜 안경과 우산을 펼쳐든 걸 까요? ㅋ
 


 
포코와 개구쟁이 게들이 동글동글 비눗방울 놀이를 하고 있네요.
동그라미 안경 쓴 키키는 어디 있죠 ?
아드님에겐 좀 쉽고 좀 더 어린 유아들(1-3세)에게 맞춘 숨은그림 찾기네요. ㅋ
 
 
 
 
시끌벅적 생일파티가 열렸네요.
그런데 세모 우산 쓴 두기는 어디 있죠 ?
 
 
 
 
모양에 대해 인지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을 것 같아요.
 


 
셋은 힘을 합쳐 네모 이를 찾았지만 보이질 않았지요.
그 때 나뭇가지 사이로 뭔가 번쩍했어요.
" 얘들아, 나무 위에 뭔가 있나 봐. "
키키가 재빠르게 나무를 탔어요.
키키의 동그란 안경 덕분에 네모 이를 찾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두기의 세모 우산 덕분에 까마귀를 물리칠 수 있었어요.
어떻게요 ? 궁금하면 500원 ~ ㅋ



 
이딱딱 로봇은 멋진 네모 이를 찾고 기뻐서 어쩔 줄 몰랐어요.
딱 딱 딱 !
숲 속에는 다시 이딱딱 로봇의 인사 소리가 울려 퍼졌어요.
물론 이딱딱 로봇은 반듯반듯 네모 이들이 잘 보이도록 환하게 웃는 것도 잊지 않았지요. 
 
 
 
 
 
이 책은 수학책이라서 맨 뒤에 감수한 분의 가이드와 활용팁이 안내되어 있어요.
 
부모는 아이가 좋아하고 아이의 발달 수준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음식먹기, 인형놀이, 물건 수집하기 등 아이에게 의미가 있는 상황에서 수학을 경험하게 합니다.
이렇게 직접 경험해 본 것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으니까요.
또 하나 중요한 것은 ' 책 읽기 '를 통해 어휘력을 늘리고 수학적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는 힘을 기르는 것입니다.
서술형 문제나 스토리텔링 수학에 적응하려면 독해력이 잘 갖추어져야 합니다.
유아 수학 교육에 도움이 되는 글이라서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또 이렇게 맨 뒤편에 간단한 워크지(스티커판,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위의 스티커판과 아래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동화책의 한 장면이네요.
 
 
 
 
스티커놀이 싫어하는 아이들은 없죠?!
아드님도 무척 재밌게 붙였어요.
직각삼각형과 둔각이등변삼각형을 살짝 헷갈려했지만 말이에요. ㅋ
 
 
 
 
 


현재 비룡소의 스토리텔링 수학 단행본은 3권만 출시되어 있어요.
앞으로 계속 출시되겠지요?
수학전집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유아(1~3세)들에게 단행본으로 보여줘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책을 보면서 아이세움 수학동화가 떠올랐는데요.
수학동화123을 보지 못해서 그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