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한자쓰기 漢字100 또박또박 쓰기 100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박또박 시리즈 한자가 새로 출시되었네요.

기존의 시리즈는 한글단어 100개, 영어단어 100개 였는데,

한자쓰기는 단어가 아닌 한자씩 100자를 따라 쓰는 거에요.

 

 

 

 

 

한자쓰기 원칙을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쓰는 대원칙,

오른쪽과 왼쪽이 같거나 비슷할 때는 가운데 먼저 같은 먼저 원칙과

가운데를 꿰뚫는 글자는 가장 나중 같은 나중 원칙에 대해 4페이지에 걸쳐 알려줍니다.

한자 활용능력시험 500자 획순에 맞춰 조정했다고 하네요.

 

 

 

 

 

쓰기 페이지를 살펴볼께요.

우선 늘 감탄하곤 하는 멋진 사진과 한자의 쓰임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짧은 문장이 있어요.

한자마다 상형문자, 한자, 단어 등 한자에 입문하는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는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요.

 

 

 


 

아드님은 아직 한글공부도 안하고 쓰기연습도 안하지만

 ①②③과 화살표→의 재미로 쓰기책을 좋아해요~ㅋ

한자는 아무것도 모르는데도;; 연필찾아오고 따라 그리기(?)가 재미있다네요~ ㅋ

 

 



 
한 일, 두 이, 석 삼 정도야 쉽다고 하겠지만 더 어려워지면 안할꺼라 생각했던 한자 쓰기 도전~!!

넉 사도 처음인데 순서를 보면서 열심히 따라하네요.

 

 



 

점점 자신있게 써내려가는 모습이 보여요. 선도 더 진해지고요.

처음하는 아드님을 지켜보니 신기하게도 획순과 화살표만으로도 충분히 한자를 따라쓸 수 있네요 !!

정성껏 열 십까지 써보며 무척 만족해 했답니다. :)


 



 

 

줄긋기 하고 싶어하는 아드님을 위해 아래 한자를 읽어주면 맞는 갯수대로 줄긋기를 해 보았어요.

 

 

 

 

 

또박또박 시리즈는 중간중간에 아이들의 흥미와 복습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줄긋기가 있어요.

 




 

또박또박 시리즈는 사진이 정말 뛰어나요~

일백 백을 설명하는 사진 한장!! 정말 와닿지 않나요? ㅋ

 

 



 

바람이 느껴지는 바람 풍과

 

 



 

비 우.

제일 마음에 들었던 사진이였는데 역시 책소개에도 소개된 사진이네요. :)

 

 



 

그리고 귀여운 발들. :)

 

 



 
 
 

 

그리고 한자책만의 매력인 각각 하나의 단어도 되고 합쳐도 단어가 되는 한자의 설명 사진들~

편집장님의 쎈쓰가 돋보이는 페이지가 아닐 수 없네요?! :)

이렇게 100개의 한자를 재미있게 공부하고 써보는 책의 ~

 

 

 


 

맨 마지막 페이지는 한자 찾아보기 페이지와 한자 연습장이 있어요.

연습장은 두꺼운 코팅종이며 잘라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한자 연습장은 보드펜으로 쓰고 화장지로 지울 수 있다고 해서 해보았어요.

 

 



 

정말 화장지만으로 잘 지워지네요. :)

 

 




한자연습장의 뒷페이지 그리고 한자를 다 쓴 아이에게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상장이 들어있어요.

또박또박 시리즈는 늘 사진과 알찬내용 그리고 섬세함으로

유아들에게 첫 쓰기책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