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오! 감각 - 다섯 가지 감각을 알려 주는 인체 팝업북 아이즐북스 인체 팝업북 시리즈
마이크 골드스미스 지음, 이강환 옮김, 사이먼 애보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즐에는 이렇게 유명한 인체탐험 팝업북이 3권이 있어요.

 

음식물탐험이 제일 쉬울꺼라 예상해서 제일 먼저 구매하였는데 5세 아드님에게는 어려웠구요.;;

뱃속탐험이 더 첫 인체팝업북으로 좋은 것 같아요. :)

뱃속탐험하면 혓바닥!! 혓바닥책으로 불리는 만큼 아이들의 호기심을 마구마구 충족시켜 줍니다~ ㅋ

 

 

그리고 새로 추가된 아이즐 인체팝업북은 다섯가지 감각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표지부터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홀로그램이 붙어 있네요.

보이는 각도에 따라서 눈동자가 움직여요~

아드님도 호기심 가득안고 몸을 이쪽저쪽 흔드면서 보고 있어요~ ㅋ

 

신통방통 놀라운 감각이야기가 시작되요.

감각이 무엇인지를 시작으로 청각, 시각, 촉각, 후각, 미각과 뇌의 관계를 살짝 알려주고 있어요.

 

 

  

시각을 알려주는 페이지에요.

보이시나요? 눈동자의 동공 크기가 달라지고 있어요.

빛의 양에 따라서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홍채역할을 이렇게 재밌게 확인할 수 있어요.

아드님 돌림판 보자마자 신나게 돌려주고 있어요~

돌림판 부분이 좀 더 바깥쪽으로 튀어나오고,

살짝 톱니모양의 요철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눈의 구조며 기본원리를 플랩책의 형식으로 보여주니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

 

 

요렇게 착시의 세계도 보여주고 있어요.

한면이 더 펼쳐지는 페이지로 3페이지 크기인데, 우리가 알고 있는 착시현상이지만 볼 때마다 늘 신기하네요.

아드님도 화살표 그림 A가 더 길다며 우기고 있어요;; ㅋ

 

 


그 다음에는 청각.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귀의 해부도.

절대 무섭지 않게 귀의 구조를 알 수 있어요.

청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플랩북 형식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해부도에서 보고 달팽이관을 역시나 달팽이라고 하더라구요~

재미있게 달팽이 그림도 있고, 플랩부분으로 달팽이관에 대해 읽어보고 다시 해부도에서 찾아 보았어요.

 

 

다음은 촉각.

촉각 정보 또한 재미있는 그림과 플랩 형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모든 감각 페이지에는 <실험해 보세요!>란 코너가 있는데 간단하게 따라해 볼 수 있어요.

손끝과 팔의 느낌이 다른 이유는?

신경세포가 많이 모여있는 곳과 적게 모여 있는 곳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따라해 보았어요~ ㅋ 

 

 

4가지의 감촉을 느껴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먼저 손가락 끝으로 4가지의 촉감을 느껴보아요.

 

다음에는 팔꿈치로 4가지 촉감을 느껴 보았어요.

아드님 너무 신기해 하네요~

눈도 즐겁고 체험도 살~짝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요소가 많은 책이에요. :)

 

그다음엔 후각과 미각이 1페이지씩 나와요.

후각은 좀 간단히 다루고 있고 미각은 얼굴 해부도가 나와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

 

으스스한 놀이공원이랍니다~~~ ㅋ

시각, 후각, 청각, 미각, 촉각의 작은 5감각 펼침북을 펼치면~

각 감각에 맞는 문제들이 들어 있어요.

미각의 경우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소년을 찾아보세요" 이렇게요.

으스스한 퀴즈까지 6개의 미니책 * 3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모든 감각을 마무리 하는 페이지에 걸맞게 멋진 팝업이 기다리고 있어요~

다음을 위해서 첫날은 미각문제만 풀어 보았네요.

유령만으로도 신난 아드님~ 지금 소년을 찾고 있어요~ ㅋ 요즘 찾는 게임 너무 좋아하네요~ ㅋ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재미있게 볼 수 첫 인체팝업북 시리즈~

앞으로도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