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5
박정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1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품이라는 황금마크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와요.

 

     

 

찾아보니 외국작가만 받는 줄 알았던 수상명단에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작가들이 많이 있네요. :)

이 책을 통해 볼료냐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가들과 < 라가차상 > 수상책이 더 궁금해 지네요.

 

그럼 올해의 볼료냐 일러스트레이터 < 박정완 >님의 책을 볼까요?







별님이 아함 하품을 하고, 달님이 둥실 지붕 위로 떠오르면

모두 잠자러 가요.

자장자장, 스르르, 쌔근쌔근, 데굴데굴, 데구루루, 토롱 의성-의태어로 우리말의 운율을 느낄 수 있어요.

짧고 간결하여 읽다보면 자장가 같은 느낌도 드네요.







아기자기한 소녀풍의 그림, 아이가 낙서한듯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들이에요.

두 언니들은 이미 잠이 들었고, 막내는 쉽게 잠이 오지 않나봐요.







알고보니 윗층에 사는 아기쥐도 마찬가지에요.

두마리의 아기쥐는 잠이 들고 온세상이 다 잠들었는데, 아기쥐 한마리마 자지 않고 털실과 놀고 있어요.







데굴데굴 데구루루 토롱 통통 통!

안자는 막내들끼리 만났네요~ ㅋ

깜짝놀라 야옹이를 부르지만, 곧 모두 잠이 들어요.

모두 아름다운 꿈을 꾸고 있어요.

 

동판화와 꼴라주 기법을 이용한 이 책은 눈이 편안한 채색이 특징 같아요.

박정완님의 첫 그림책이라는데 큰상부터 받으시다니,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