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 - 프랑스혁명 속으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가 고학년이 되니 사회과목의 한국사를 생각 안할 수가 없는데요.

다행이도 겨울방학 때 한국사에 관심이 생긴 아이랑~

한국사 책과 만화책도 읽고 관련 영화도 찾아보고~

한국사 하면!!! 자동 떠오르는 설민석 선생님의 강의도 찾아보았거든요.

(요즘 출연하시는 <선을 넘는 녀석들>도 잘 챙겨보구요. ㅋ)

 

 

안그래도 한국사 읽으면서 세계사도 연계해서 함께 읽으면 참 좋겠다 싶었는데!

설민석 선생님이 한국사에 이어 세계사도 출간하셨네요. :)
 

 

 

 

랩핑 되어 있는 책을 받아보면 카드가 함께 포장되어 있네요.

 

 

 

 

앞표지는 친근한 만화 캐릭터로~ 뒷표지는 설쌤이 실려있어요.

유쾌하고 지적인! 세계사 만화 탄생!이라니~ 기대가 큰데요.

 
   

 


 

본문에 앞서 머리말과, 차례, 구성과 특징에 대해 나와 있는데 카드 활용법이 담겨 있네요.

메모리 카드를 활용하면~

프랑스 혁명과 관련된 중요한 인물, 정보를 더 재미있게 기억할 수 있겠어요. ㅋ

 

 

  

 


 

1화 모험의 시작부터 각 장을 살펴보면~

각 장의 구분을 쉬어가는 페이지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많은 지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요. :)

프랑스 혁명을 알아보기 전에 프랑스부터 알아봅니다.

 

 

 

 

 

560년 설쌤이 평강과 시간 여행하기 7년 전,

처음에는 설쌤이 이렇게 고구려인으로 등장해서 ;; 어리둥절 했었는데요. ;; ㅋ

 

 

 


 

읽다보면~ 한국사와 세계사를 연계해서 설명하기 위함이란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알라딘'과 '지니'를 통해!

 

   

 


 

시간여행도~ 세계여행도~ 쉽~~게 가능하네요. 설정 굿!ㅋ

 

  

 


 

시간여행을 통해 마리 앙투아네트와 루이 16세의 결혼식도 볼 수 있고,

귀족이 왕족의 시중을 드는 베르사유 궁중문화, 절대왕정,

민중의 삶, 프랑스 혁명의 배경 등을 알 수 있었는데요.

만화로 되어 있어서 더욱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술술 읽히네요~ㅋㄷ

  

 

 

 

무엇보다 중간 중간 '설쌤의 역사체크' 코너를 통해~

왜 오스트리아와 프랑스가 동맹을 맺게 되었는지!

프랑스 혁명 때 사용된 사형도구가 단지 사람을 잔인하게 죽이기 위해

발명된 무서운 도구만은 아님을!
 

 

 


 

디저트 셔벗, 타르트, 마카롱 이야기, 왕의 변기, 바스티유 감옥, 나폴레옹 등 

프랑스 혁명을 이해하기 위한 추가정보 또한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해서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

 

 

 

  
 

 

그 외에도 '설쌤의 역사토크' 코너는 각 장을 구분해 주면서

역사사료들을 바탕으로 지식의 깊이를 더해주네요.

왠지 잘 이해하고 있으면 좋을;; ㅋ 프랑스대혁명의 전개과정도 잘 설명되어 있고,

우리가 알고 있지만 잘 알고 있지 못했던

'알라딘'이 아랍인이 아닌 중국인이였다는 사실도 설쌤을 통해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이렇게 재미있게 읽다보면~~~~~~~금새 1권 끝 ;; ㅠㅠ

곧 설쌤이 2편을 출시하리라 믿어요. :)

 

 

 

  

예고편으로 끝일 줄 알았는데~~~

아쉬움을 달래줄 '세계사 퀴즈' 코너도 있네요. ㅋㄷ

아이와 가로, 세로, 대각선 숨은 단어 찾으면서 눈싸움 좀 했네요. ㅋㄷ

역시! 설민석 선생님~ 한국사도 세계사도 알찹니다~알차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