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요즘 밖에서 노는 것은 엄두도 못낸다.   

아이들도 집 안에만 있으니 그저 만만한 엄마만 들볶는다.  

'놀아줘병'에 걸린 아들과 딸.  

아침에 눈뜨면 제일 먼저 하는 말이 "엄마, 놀아줘~~~" 

으메, 환장하겄네.... 

 

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 놀이책을 모아본다.  

 

비싼 돈 주고 산 가베에 먼지만 뽀얗게 쌓여가고, 행여 아이들이 가베놀이하자고 말할까 두려운 엄마들이 있다면 이 책을 강추한다. 

골라 노는 재미가 있는 <엄마표 창의 가베놀이> 

이 책 한 권 있으면 올 여름 무난히 지나가지 않을까 싶다. 

  

 

 

 

 

 

 

 

종이접기를 유난히 좋아하고 잘하는 딸에 비해 난 비행기도 하나 제대로 못 접는다. 설명을 봐도 도통 모르겠는데 울딸은 잘도 해낸다. 종이접기 할 때만큼은 울딸이 나의 선생님이다.  

 

아들을 위한 '오리기 만들기' 책. 

이런 종류의 책은 거의 다 섭렵했다. 이제 서점에 가도 더이상 살 게 없다. 

   

 

 

이 책은 좀 더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오리기책이다. 책 안에 오리기본이 들어 있는데 딸아이가 아깝다며 안쓰려고 해서 딱 한마디 해줬다.  "아끼다 똥 된다." 

그 말에 크게 공감하며 얼른 자르기 시작했다. 아끼다가 *된 경험이 많기에 ㅋㅋ  

 

 

산 지는 꽤 됐는데 활용을 못했었다. 아니 안했었다. 책장 맨 꼭대기에 꽂아놓고 제발 아이들이 빼지 말기를 하고 바랐었다. 

요즘 스파이더맨이 된 아들 덕에 다시 빛을 보게 됐다. 

이 책 또한 오리기본이 들어있어 그대로 잘라 활용하고 있다. 

 

   

 

 <글쓰기가 재미있는 글쓰기 책>  

정말 글쓰기가 재미있을까? 글쓰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딸이기에 이 책을 내밀면서도 거절당할까 조바심이 났었다.  

하지만 쓸데없는 걱정으로 결론났다. 너무 재미있다며 학원에까지 가져갔다. 절대 수업시간에는 하면 안된다는 말이 내 입에서 나왔으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아이들이 엄마를 참 많이 좋아하고 있구나 하는 걸 느끼게 된다. 읽고 싶은 책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지만 아이들이 '엄마'하고 부르면 읽던 책 덮고, 하던 일 중단하고 언제든지 달려가야 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0-08-07 06: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문장에 추천 꾹~ ^^
마지막 <글쓰기가 재미있는 글쓰기 책>만 봤어요.
따님은 몇 학년인데 그 책을 재밌어 할까요? 맛을 제대로 아는 듯.^^

엘리자베스 2010-08-07 16:37   좋아요 0 | URL
4학년이랍니다. 저학년때는 엄마가 하도 책을 들이대서 약간의 거부반응이 있었는데 4학년 되면서 좀 달라졌답니다. 사 달라는 책도 많아졌고, 엄마가 읽고 있는 책에도 지대한 관심을 보인답니다.
그리고...추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