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양장)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은 처음 읽었다.

<용의자 X의 헌신>은 영화화돼서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

그는 대부분 스릴러물을 썼는데 이 책은 조금 다른 유형이다.

하지만 추리물의 구성을 여전히 가지고 있다.

 

세 명의 좀도둑이 도둑질을 하고 잠깐 피신해 있던 나미야 잡화점에서 신기한 일이 일어난다.

예전에 나미야 할아버지가 진행했던 상담 편지가 과거에서 오는 것이다.

세 좀도둑이 답장을 하면 과거의 그 질문자가 받는다.

그런 질문과 답이 몇 차례 이루어진다.

동시에 나미야 잡화점을 둘러싼 여러 인물들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그려낸다.

 

책에 나오는 모든 인물들이 모두 나미야 잡화점, 그리고 근처 화광원이라는 보육원과 연관이 있다.

추리물에 나오는 단서들이 마지막에 딱딱딱 맞춰지는 것처럼, 책의 인물들도 그러하다.

좀도둑들이 보낸 답장에 영향을 받고 살아온 인물을 현재 시점에서 다시 만나기도 한다.

기가 막힌 연결 고리라는 생각이 들지만 거기까지다.

그 이상의 감동이나 희열은 만나지 못했다.

내가 너무 건조하게 이 책을 읽었나?

 

이 책은 그저 잡화점을 둘러싼 인물들이 결국은 서로 다 얽혀 있고 연관되어 있다는, 그 기가 막힌 구성에만 집중된 것 같다.

그래서 별 감동이 없었다. 그저 '재미있네' 하고 끝.

잘 읽히긴 했지만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인물들의 사연이 계속 나오면서 후반부에 가서는 지치기도 했다.

이 얽히고 설킨 이야기들이 이제는 좀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히가시노 게이고에 대한 첫 인상은 이 정도라, 앞으로 그의 책을 찾아 읽게 되기까지는 아마 한참 걸릴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