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3월 16일 오후 1시)에 등록금 인상 반대 집회가 600주년기념관 앞에서 열립니다.
내일 식순은 대략 다음과 같다네요. (변동 가능..)
1. 그간 활동내역 보고
2. 각 단위 지지발언
3. 노래패 등의 공연
4. 요구안 발표 (1. 등록금 동결, 1. 교육환경 개선)
시간 되시는 분들,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
'성균관대 대학원 등록금 인상반대 연대회의'가 일명 '끝나지 않는 투쟁!'을 준비하는 동안,
이 친구들이 학교 현장을 힘껏! 메우고 있습니다.
(저희 '연대회의'도 참여, 지지발언 합니다^^)
많이들 가셔서 응원과 격려 해주세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등록금 인상반대 집회
등록금 인상반대 ․ 교육환경 개선
3.16 성균인 교육공동행동의 날
● 일시 : 3월 16일(수) 오후 1시
● 장소 : 600주년 기념관 앞
● 주최 : 등록금 인상에 반대하는 학부생 일동, 제 28대 사회과학대 학생회 Switch, 문과대 비상대책위원회, 노동문제연구회 알기, 책 읽는 집단지성 Book+ing365, 다함께 성균관대모임
● 문의 : 010-8973-1438
올해 성균관에서는 학부 3.0%, 대학원 4.2%의 등록금이 인상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대학원생의 등록금 인상에 반대하는 475시간 릴레이 1인 시위를 겨울 방학부터 약 20일간 진행하였고, 그에 이어서 우리 학부생들도 모여서 지난 주 3/7~11(4박 5일)까지 경영관 앞에서 성균관 학우 여러분들의 등록금 인상 반대에 함께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우들의 지지와 동참으로 1179명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대학원생 분들이 받은 서명과 합치면 2000명이 넘은 학우들이 등록금 인상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 주셨습니다.
연일 등록금 관련된 뉴스와 기사가 우리의 눈을 채우고 있습니다. 더 이상 등록금 문제는 개인의 문제를 떠나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우리 성균관 학우들의 등록금 동결에 대한 여론을 무시한 채 좌시하고 있습니다.
동국대에서는 4.9%의 인상률을 대학생들의 단결된 싸움으로 2.8%까지 낮추는 성과도 이루어 냈습니다.
우리 성균관대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학우 여러분께 등록금 인상 반대 성균인 교육공동행동을 제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