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동물들 - 자연과 나 09 자연과 나 33
스티브 젠킨스.로빈 페이지 지음, 이한음 옮김 / 마루벌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마루벌의 ‘자연과 나’ 시리즈. 이번에는 '하늘을 나는 동물'이다. 하늘을 나는 새가 아니라 ‘하늘을 나는 동물들’이라는 제목에 혹한다. 하늘을 나는 것은 새 뿐이 아니라 종의 수로 따지면 곤충이 가장 많단다. 뭐, 날면 뭐 다 새려거니, 아니면 나비거니 별 생각 없이 살았더니..에궁이다.


조목조목 크게도, 작게도 보여주고 설명해주는 기법이 어린이 디스커버리 채널을 보는 것 같다. 유아기에는 이정도 책만 보여주고 자연사 박물관을 데려 간다면 효과 만점일 것 같다. ‘동물 아빠들’에 이어서 역시 오려붙이기 기법으로 동물을 표현했는데, 사실감이 장난 아니다. 아무래도 종이를 직접 염색을 한 것 같다. 물감의 번지기 효과를 만들어 사용하지 않고서야 적재적소에 이렇듯 알맞은 색감을 표현할 수 있으랴.


 하늘을 나는 것은 날개만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몸의 구조가 모두 날게끔 되어 있다는 것, 몸이 유선형이고 뼈 속은 비어 있다는 등, 하나 하나의 개체를 알려주는 단순한 그림책에서 벗어나 나는 것들은 왜  나는 것인지, 날아야 하는 이유랄지 계통상으로 연결되는 생물학적인 의미들을 같이 살펴 볼 수 있어 좋았다.


읽어주는 엄마 입장에서도 뒤에 찾아보기를 일일이 보지 않고 한 페이지에서 작은 글씨만 읽어주면 되기 때문에 5세 이하 유아들은 엄마가 글을 읽는 다고 생각지 않고 엄마를 뭐든 아는 사람으로 생각할 것 같다. 서양 작가의 스케일과 구성력, 한지를 사용한 듯한 재료의 자연미가 인상적인 자연과학그림책이다. 사서 두고 보면 좋을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4-09-16 1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꼭 사서 보여주고 싶은 그림책이네요^^

2004-09-17 17: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사셔도 후회 안 하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