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초의시종 2005-04-25  

하하하
아마 1주일쯤 전일 것이어요. 학교에 시험치러 부랴부랴 인문관 구석 계단을 오르는데 앞 잔디밭에 있던 벚나무가 간밤에 비를 맞고 그 고운 꽃잎을 죄다 떨구었더구만요. 공부도 변변히 안하고 시험보러 가는 주제에 그 널따랗고 화려한 분홍 양탄자에 숨이 막혀서 핸드폰으로 막 찍었더랬어요. 그런데 그 꽃잎들이 솜사탕 마냥 뭉쳐서 사과님 댁으로 날아갔나보네요. 그래서 그 꽃잎 뭉치를 들고 계시는 겁니까, 사과님? 정신없는 중간고사와 함께 봄은 떠나고, 아마 이번주말에 영화에서 보게 될 문근영의 눈동자에서나 마지막 흔적을 찾을 수 있겠지요. 그리고 올해 이 봄을 기억하고 싶다면, 전 내년 이맘때에 프랑스 혁명사 상권이나, 일렉트릭 유니버스를 뒤질지도 몰라요. 어울리진 않아도요. 하지만 봄이란 항상 추억하고 싶긴 해도, 막상 떠올리려면 두려운 것이라서, 전 올해 이 맘때 다시 읽으리라 다짐했던 작년의 냉정과 열정 사이를 그냥 억지로 잊고 있어요. 그냥 봄이란 실시간으로 즐기는 것만도 버거운 것 같아요. 아무리 아름답고 따스하고 한가해도, 그 종잡을 수 없는 기운을 다시 제 곁에 재생시키기엔 전 그렇게 원기왕성하지 못하거든요. 그저 한해 한해 다가오는 그 순간에는 엉겁결에 봄을 맞이할 수 있어도, 작정하고 제가 봄을 초대할 순 없어요. 흙. 그냥 언젠가 사과님과 만나게 될 앞으로의 초가을 쯤의 어느날이나 기대해볼래요. 잉어빵하고, 단팥죽하고, 솜사탕을 기본으로하고 옵션은 사과님이 정하세요. 후훗.(되도않는 이 글을 용서하세요.)
 
 
미완성 2005-04-26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가을이라...잉어빵. 단팥죽. 솜사탕. 김밥에 우동은 어떤가요, 로렌초님?
흐흐. 지금 딱 생각나는 게 그거네요. 정말 복고적인 초가을이 될 것이어요. 그렇죠?
꽃든사과라...제 얼굴이 좀 복사꽃같이 환하고 복스럽긴 합니다만, 어제의 예기치않은 과음으로 현재 상태가 몹시 부실합니다. 흙!
좋은 아침 보내고 계세요? 로렌초님처럼 글 잘 쓰시는 분이 되도 않는 글을 용서해달라니, 괜히 용서 안하고 싶잖아요. (우어 이건 또 뭔 소리람;;)
참, 맞아요. 봄이란 실시간으로 즐기는 것만도 버겁지요. 실시간으로 곁에 있어도 깨닫지 못할 때가 많아서, 막상 눈앞에 확 다가오면 놀라버리거든요. 산도 푸릇푸릇하고, 다들 푸릇푸릇한데 황사 속에 나홀로 서있는 기분이어요 엉엉.
아, 이건 또 뭔 소리람;;
일렉트릭 유니버스..재밌게 읽으셔서 다행이네요. 불행히도 전 그렇질 못해서..ㅜ_ㅜ 로렌초님의 리뷰 정말 재밌게 읽었었어요. 어쩜, 그렇게 명석한 분이 그렇게도 깨물어주고 싶은 리뷰를 쓸 수가 있담? 하고 놀랐더랬지요.
아, 타자는 이만 쳐야겠어요. 속이....속이....;;;;;;
그럼 이만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