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 3 - 확장편 : 마케팅 정보와 인프라 마케팅 경영 3
최정규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을 운영하거나 창업을 염두에 두신 분들이나, 또는 경영을 공부하거나 직업으로 삼고 있는 분들에게서 마케팅을 빼고서는 기업 경영에 대해서 논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목적이라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서적이나 지인을 통해서 마케팅 관련 내용을 접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 또한 여타 다른 마케팅 관련 서적들과 대동소이하리라 여겨질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라면 저자의 다양한 중소기업 마케팅 경영 컨설팅의 노하우가 '마케팅 경영 1:기본편', '마케팅 경영 2:실전편'를 통해서 공유되고 있는 점에서는 이론적인 마케팅 서적들과 차별점이라 생각됩니다.


미래 성장, 그것은 당신의 것입니다.

미래 성장은 마케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마케팅 경영은 미래 성장의 초석입니다.


위 3줄이 이 책의 내용을 대변할 것 같습니다. 결국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이 경영의 시작이라는 것은 어디선가 들어보았을 문구이나 그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이론적인 글들로 인해서 체감적으로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사례를 중심으로 펼쳐진 내용은 결국은 경영의 핵심은 마케팅이고 그 마케팅으로 인해서 경영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핵심 일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