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 체력 - 어떤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돈의 방정식
닥터마빈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번다는 것이 어느 기준으로 생각을 하는 걸까요? 


즉, 서점에 넘쳐나는 돈에 관한 책들의 홍수 속에서 돈을 버는 방법들이 넘쳐나는데요. 부동산, 주식에서부터 금, 은, 원자재 그리고 비트코인까지 부를 축척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재테크 책들을 모두 읽었다고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누군가는 부자의 삶을 누군가는 현재를 이어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인간의 차이는 멀까요?


저자가 말하는 부의 불평등이 서민들의 자본과 금융에 대한 무관심에서 비롯되고, 이것은 국가가 노동 근로소득만 강조한 데 따른 결과라고 말합니다. 즉, 근로소득과 자본소득의 차이를 이해를 못 한 서민들의 지적인 한계를 탓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 차이를 이해시키기 위해서 저자만의 시각으로 노동 소득이 아닌 자본소득을 이해하는 자로 탈바꿈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각, 비트코인, 아날로그 신문의 위력, 포스트 코로나, 포스트 코리아 등에서부터 노웨어(수많은 정보중 내가 원하는 정보를 아는 능력이자 진짜 정보를 찾아내는 능력) 갖기 위한 능력까지 나열되어 있습니다.


부자 습관, 가난한 습관을 이해는 것만으로도, 돈을 부르는 삶을 방정식, 멀리 보는 체력 또는 통찰력으로 자본주의 모두를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경제적 지혜를 바탕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역사, 인문, 철학으로 통찰력을 키워서, 부자의 마음가짐을 다짐으로써 미래의 선구안 가져서, 부의 흐름에 부의 길목에서 부를 잡는 가장 빠른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나간 부의 길목에서 부의 흐름이 다시 오길 기다리는 바보가 되지 않기를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