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충 알고 잘은 모르는 부의 상식 - 어느 월급쟁이가 말해 주는 부에 관한 이야기
심재성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5월
평점 :

현직 월급쟁이가 말해주는 부의 상식이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매월 받는 월급을 이용해서 부를 쌓는 방법에 대한 세세한 계획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월급쟁이가 들려두는 어느 정도 부를 쌓아놓으셨을 것 같은 저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부의 관한 상식과 경제에 관한 기초와 응용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느 책의 저자들은 대부분 부를 쌓은 배경은 사업소득을 통해서 부를 쌓고 사업소득이 노동 소득이 넘어섰을 때를 분기점으로 부의 쌓은 경험치를 나열한 저자들에 비해서 노동 소득의 최일선에서의 월급쟁이가 들려주는 부의 내용이기에 더욱더 많은 대중들에게 실감 나는 현장의 목소리와 더불어 글들인 것 같습니다.
월급쟁이가 부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부의 기준으로 얼마만큼의 돈이 있으면 기 기준을 충족할까요? 위 질문들에 답은 각자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변하지 않는 것은 부에 관한 지식을 먼저 갖춰야 한다는 것은 변하지 않은 것 같고 부에 관한 지식을 갖추기 위해서 이 책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부자 할아버지나 할머니 혹은 부자 지인, 부자 친구, 부자 연인, 부자 엄마, 아빠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부의 내용도 있겠지만 그마저도 없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나침판과 같은 최소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의 최소한의 상식조차 모르고 부자 되기를 갈망하고 요행을 바라는 것은 하나의 일장춘몽이라 여겨집니다. 부를 쌓는 방법 중 주식에서부터 전통적으로 알려진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부의 상식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의 20-30대의 화두인 가상 자산에 이르기까지 부의 관한 상식을 다루고 있기에 가볍게 읽어 내려가면서 부의 감을 잡을 수 있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