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여행기 (무삭제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27
조너선 스위프트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에 동화책에서나 TV 만화영화에서 익히들 접했던 '걸리버 여행기'가 최근의 2010년 잭 블랙 주연의 '걸리버 여행기'에서는 원작에서 많이 생략된 2가지 에피소드에 대해서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릴리펏(소인국) 여행기, 브롭딩낵(거인국) 여행기, 라퓨타(날아다는 섬), 발니바비, 글럽덥드립, 일본 여행기, 후이늠국(말의 나라) 여행기 등 7가지 에피소드, 4부분의 파트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옮긴이가 풀이해 놓은 해제(작가의 생애, 작품의 배경)에 대한 내용은 이 소설이 쓰이게 된 작가의 시대적인 배경과 설명이 일반적인 소설보다 대비되게 쉽게 읽히게 하는데 좋은 시도로 생각됩니다.

또한 작품 해설은 총 4부로 이루어진 이 책의 전체 줄거리와 해설을 곁들이고 있어서 해제와 작품 해설을 먼저 읽고 본격적으로 소설 부분을 읽어 나가는 방법은 또 하나의 다른 선택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영상매체에서 흔히들 다루었던 1부 소인국 여행기, 2부 거인국 여행기 이후의 3부, 4부 이야기도 펼쳐져 있어서 원작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색된 여러 걸리버 여행기의 이야기에 비해서 이 책이 주는 차이점은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살렸다는 것과 해제를 통해서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는 것에서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