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심플하게 말한다
이동우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미래를 읽는 기술' 책을 통해서 저자를 처음 접했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통해서 미래를 읽는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공감이 가서 여러 지인분들에게 선물했기에 익숙한 저자입니다.

독서의 중요성과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에 관한 책을 쓴 저자이기에 소통, 커뮤니케이션, 말과 관련된 내용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결론을 이야기한 후 서술하는 방식의 직관적인 방식의 설명하는 방식이 다른 부류의 책 내용들과는 방식이 약간 틀린 것 같아서 접하기에 나쁘지 않네요.

일부의 책 내용들은 이미 저도 알고 있는 것들도 많고 해서 저는 가볍게 읽어 내려갔는데요. 전달하려는 내용을 글로써 표현하라는 것과 실수했든 때 솔직히 사과하라는 내용 등 일상생활에서의 인간관계의 소통,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솔직한 표현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제목처럼 심플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가이드 성격의 내용들이어서 실천의 방법과 목표를 수립을 위한 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말하기 10가지 법칙

법칙 1 최대한 말하지 말 것

법칙 2 말하기 전에 손으로 적을 것

법칙 3 듣기 좋은 상황을 만들 것

법칙 4 3가지만 강조할 것

법칙 5 결론부터 말할 것

법칙 6 틀렸을 땐 틀렸다고 인정할 것

법칙 7 모르는 건 모른다고 말할 것

법칙 8 토론할 때는 먼저 말하지 말 것

법칙 9 나만의 말 이음 도구를 찾을 것

법칙 10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말할 것

위 법칙 중 2번, 4번, 6번, 7번은 저도 인지하고 있어서 실천하고 있는 내용들이 서 가볍게 읽었네요.

법칙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알고만 있다고 해서 내 것이 되는 것이 아니기에 무엇보다도 실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내용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