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 애플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조용한 천재
린더 카니 지음, 안진환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아이폰3GS를 접했을 때의 신기함과 색다른 즐거움, 독특한 경험으로 인해서 소위 애플빠가 되어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첫 제품인 아이폰 3GS, 4, 5S, 5C, 6+, 아이팟,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팟, 맥에어, 맥북프로로 이어오고 있는데요. 그러한 독특한 경험들이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시기에 애플 제품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애플 하면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스티브 잡스의 영향이 얼마나 대단했는지는 익히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스티브 잡스의 애플을 애플 하면 스티브 잡스라는 공식의 틀을 여지없이 무너뜨린 「팀 쿡」 현 애플 CEO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1,200조 역사상 유례가 없는 거대 기업으로 탈바꿈시킨 팀 쿡의 저력이 지금은 스티브 잡스를 넘어선 인물로 표현되고 있고 또 그것이 사실이기에 책의 두께만큼이나 다양한 일들과 저력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죽고 팀 쿡이 그 자리를 대신했을 때 저 또한 삼성에게 밀리겠구나 생각했는데요. 한때는 그 생각이 맞아들어가는구나 생각하는 순간 아이폰 5와 아이폰5S, 5C 그리고 중국 시장의 폭발적인 판매 신장 덕분에 팀 쿡의 애플로 접어들게 된 시초라 생각됩니다.



이 사람은 돈만 밝히는 탐욕스러운 경영인이 아닙니다.

우리가 믿을 수 있는 리더, 하겠다고 말한 바는 그대로 실천해 옮기는 리더, 의도가 나쁘거나 부당한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리더입니다.

기업을 훌륭하게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늘 거짓 없이 스스로 세운 가치관과 신념을 고수하는 리더입니다.

<팀 쿡, p305>

아직 끝나지 않은 진행 중인 역사의 한 페이지를 써가고 있는 팀 쿡의 애플이 어떤 모습으로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지 궁한대요.



역사의 위인전이나 회고록이 아닌 제3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팀 쿡은 이야기가 꽤나 저에게는 나쁘지 않게 다가왔습니다. 이 책을 보고 나서 스티브 잡스가 왜 팀 쿡을 선택했는지, 왜 자산과 전혀 다른 가치관,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팀 쿡을 선택했는지 이제야 공감이 갑니다.

애플의 팀 쿡, 팀 쿡의 애플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