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 - 구글, 아마존, 애플, 테슬라가 그리는 10년 후 미래
W. 데이비드 스티븐슨 지음, 김정아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에서 다루는 주요 기술로 AI(인공지능), BigData(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Cloud(클라우드)에서 이 책은 IoT 전략 전문가인 사물인터넷의 기업의 도입 전략, 전술, 적용 가이드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선점할 것인가, 그저 바라만 볼 것인가?

<초연결, W 데이비드 스티븐슨, p35>

저자가 이야기하는 이 책의 결론입니다. 기업에서 여는 4차 산업 요소 기술 중 가장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사물인터넷 즉, IoT를 통해서 실현 가능하며 그 구체적인 실행 방법론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미래창고과학부 블로그>

단언컨대

다음에 올 '가장 큰 변화 The Next Big Thing'는 사물인터넷 IoT에서 출발할 것이다

- 버지니아 로메티 IBM 최고경영자 -

<초연결, W 데이비드 스티븐슨, p4-5>

첫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나오는 문구에 임팩트를 느껴집니다. 책을 읽는 내내 그리고 먼저 도입해서 효과를 보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서도 느껴지는 문구이기에 어쩌면 위기 외 기회가 상존하는 현재의 위치에서 선택의 몫은 기업의 수장인 CEO의 몫이라 여겨집니다.

딱딱한 대학 교재의 이론서들에 비해서 좀 더 일반적으로 서술되었지만 전문적인 용어와 내용들은 4차 산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에게 지침서가 될만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저자의 사물인터넷 IoT 전 작가답게 전문적인 지식의 공유를 실천하기에 많은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일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이 책의 주된 목적은 기업에서 사물인터넷을 도입하기 위한 방법론에 가깝습니다. 도입 기업의 실무담당자나 시스템통합업체 담당자나 사물인터넷 생산기업 담당자분들도 인간의 감성을 건드리는 제품을 만들거나 제안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될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