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서 책을 읽고 기록 남기기를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후로 책 내용에 대한 선구안이라고 할까요. 웬만하면 저자의 1권의 책을 쓰기 위해 들인 노력과 열정을 감안해서 박한 평가를 내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 책은 그런 평가와 무관하게 실질적인 읽는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총망라되어있어서 저도 또한 실질적인 지식 습득의 도움의 창구로 활동한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앞으로 10년 이상 살 분들이라면 아파트에 살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감히 말하건대 이 책만큼은 한 번쯤은 읽어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서평단에서 제공된 책을 떠나서 청약에 대한 모든 내용과 전략, 사례 기술이 이해 수준을 넘어서 실행 기술에 대한 나열이 많아서 자신의 형편에 맞는 청약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술서 및 방법서로서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제공된 초판 부록에 2023년 향우 5년 미래 청약 지도의 내용들도 장기적인 투자 관점의 청약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어서 저는 관심 있게 보았는데요.
저야 나이가 좀 들어서 이러한 정보들을 짜깁기해서 모아서 집대성하지만 한 살이라도 젊으신 분들은 책 내용으로만 보아도 청약 지식의 총합을 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 번 느끼는 감정은 정보 취득의 가치로서의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와 가치관의 확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새삼 느끼게 해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