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 오! 프리젠테이션 - 성공을 연출하는 21세기 신프리젠테이션 전략
한정선 지음 / 김영사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책을 세 권 읽기로 하였는데, 이 책이 마지막 세 번째 책이다. 가장 이론적일 것이라는 생각으로 가장 나중에 읽었는데, 예상보다는 그리 딱딱하지 않았다. 그러나 읽고 나서는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전체적으로 다루어야할 내용은 거의 다루고 있지만 그래도 무언가 아쉬운 느낌이 드는 것은 왜 일까? 대부분의 내용이 이미 내가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이 들었다. 어쩌면 이미 내가 어느 정도 필요한 책을 읽었다는 증거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아마도 교육공학을 전공하는 이대 교수의 책이라서 무언가 학문적인 접근을 원했을 것이다.


책의 앞부분에는 지은이가 미국에서 공부할 때, 프리젠테이션 때문에 받았던 충격을 진솔하게 적어 두고 있어서, 첫 부분은 무척 공감이 갔다. 다만 7장은 텔레비젼 출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것도 일종의 프레젠테이션이라는 점에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지금은 내가 원하는 발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내가 지은이라면 이 책을 절반 정도로 요약한 책을 내고 싶다. 그리고 그런 책이 있다면 다시 한번 읽어보라고 강력하게 권하고 싶다. 하지만 지금처럼 300쪽이 넘는 책은 읽기에 부담스럽다. 하지만 누군가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책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구체적인 방법론이 아닌, 일반적인 개론서로 소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