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특별판 (DTS-ES 3disc)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기무라 타쿠야 외 목소리 / 대원DVD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앞선 두 작품인 모노노케 히메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기대를 안고, 보게 되었다. 하지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 했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앞선 두 작품에 비하면 별로 느낌도 안오고, 재미면에서도 떨어지는것이 사실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마법사 하울과 마법에 걸려 늙어버린 주인공이 겪는 이야기인데, 내용도 이해하기가 살짝 어렵고, 무엇보다 등장인물의 뚜렸한 특징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하울은 강한 마법사이면서도 왠지 모르게 많이 어설프게 나약한 모습이 많이 있고, 마법에 걸린 주인공역시 뚜렸하게 하는 일은 없어보이는 듯 한 느낌이었다. 또 이 애니매이션에서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 또한 모르겠다. 여전히 신비로운 세계관을 가지고는 있지만, 이제는 약간 식상한 느낌마저 든다. 차라리 센과 치히로에서 막을 내리는 것도 괜찮았을 법도 한것 같다.  하지만 그건 내 생각일뿐 또 어린애들은 이 애니를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다. 너무 평화로운 분위기여서 그런가..... 확실히 잘만든 애니매이션이기는 하지만 별로 재미는 없었다. 무엇보다 강해야할 하울이란 인물이 너무 나약한것 같아서 싫은 것 같기도 하다. 주인공은 역시 심적으로나 몸적으로나 강해야 좋은 것 같다.(^^_) 또 한가지는 이야기가 너무 복잡한 건지 너무 단순한 건지..... 나는 이 이야기의 내용을 잘 모르겠다는 것도 내가 이 애니매이션이 재미가 없는 한 이유가 된 것 같다. 그러면서도 또 보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으니까.... 센과 치히로와는 대조적인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개를놓고 2006-08-16 1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쎄요....저도 그 두작품을 모두 보고 봤는데도 더 재미있고 더 보고싶던데요?
뭐, 책도 같이봐서인 영향도 있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