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zz It Up! 1 - 만화로 보는 재즈역사 100년
남무성 지음 / 고려원북스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Jazz에 대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알기 위해서
몇권의 책을 들춰본 적이 있었다.
그러나 결과는 모두 실패였다.

총론과 개론 책처럼 그런 책들은 모두 너무, 무지, 심하게
어렵고 지루했기 때문이다.

우여곡절 끝에 만화로 그려졌다는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시종일관 얼마나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어 있는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재즈의 흐름과 연주가들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일단 책장을 처음 펼치면서 보게된 머릿말에서
작자가 책을 편 의도나 취지, 주안점을 제대로 설명해 주어
첫인상부터가 마음에 들었다고나 할까?

그러나 내가 읽은 책은 2003년 초판이어서 그런지
오타가 수두룩하고 외래어 표기를 통일하지 못한 것이

눈에 너무 자주 띄어 신뢰성에 문제는 있었다.
(개정판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시정해 주었겠지??)

또 하나, 은어와 격이 없는 표현들도 자주 등장해서
킥킥 웃게 되기는 하지만, 두고두고 읽을 책으로
조금은 가치를 떨어뜨리는게 아닌가..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은 만화로 되어 있어
재즈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책으로,
한번 읽고 마는 일회성에 국한된 책이 아니다.

수많은 뮤지션들의 관계와 우수한 앨범,
재즈의 흐름을 제대로 숙지하기 위해서 적어도
3,4번은 읽어야겠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데이트를 시작한 소녀처럼
이런 저런 음반이 어찌나 찾아 듣고 싶었던지..

개정판에는 CD가 부록으로 실려있던데,
어떤 곡들을 담았는지 너무나도 궁금하다!

나의 Jazz 사랑에 큰 공헌을 한 <Jazz it up>
강력추천인 재즈 길라잡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