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끌어당기는 세일즈 - SNS로 억대 매출을 만든 워킹맘의 실전 전략
윤도연 지음 / 노들 / 2025년 8월
평점 :
삶이 무너졌을 때,
그녀는 팔기 시작했다.
윤도연 작가의 <끌어당기는 세일즈>는 한 평범한 아내이자 어머니가 어떻게 최고의 세일즈 우먼 그리고 팀의 리더가 되는지를 보여주는 에세이이다. 학창 시절 복조리 장사에서부터 보험 설계사, 은행원, 화장품 컨설턴트까지 매우 다양한 일과 모험을 거쳐온 끌어당김 실천가라고 한다. 인생이라는 게 참으로 알 수 없는 게, 어릴 적에는 사업에 크게 성공한 아버지 덕분에 유복한 나날을 보낸 저자이지만 결혼을 하고 모진 시집살이를 견디고 남편이 일을 그만두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세일즈에 뛰어든 저자. 하지만 타고난 적극성과 진취성은 그녀를 최고의 자리로 이끌게 되는데.....
우선 책의 전체 구성을 보자면 총 6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장 <좌충우돌 인생 모험기>에서부터 6장 <노력의 힘 :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 2>까지로 이어진다. 1장의 부제는 “예측 불가한 도전의 연속”으로 저자의 어린 시절과 학창 시절을 다루는데 학생 신분으로 복조리와 떡을 파는 장면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저자의 아버지도 사업으로 큰 성공을 거두셨다고 하니, 역시 세일즈의 피가 집안 전체에 흐르고 있었던 것! 2장에서는 결혼을 한 뒤 시댁과 남편 때문에 다소 고생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세일즈의 길로 접어드는 이야기가 나온다. 힘든 시집살이가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니.. 인생이란 아이러니의 연속인가보다.
3장 <세일즈 성공 비법>에서는 본격적으로 “메리 케이”라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팀의 리더로서, 최고의 세일즈 우먼으로서 어떻게 빛을 낼 수 있었는지의 노하우가 공개된다.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대목은 바로 86쪽에 나오는 “성공과 자기 관리를 위한 가이드” 와 95쪽 “팀 빌딩 퀸이 전하는 성공적인 팀을 만들기 위한 원칙 7가지”였는데, 특히 팀 리더로서 성공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4장에서는 “디지털 노마드”로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가 소개되는데, 육아 때문에 집에서 일을 할 수밖에 없는 분들에게는 귀가 솔깃한 알짜 정보가 많았다.
5장 <끌어당김의 법칙 :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 1>에서는 “시각화”라는 끌어당김의 법칙이 소개된다. 나는 평소에는 좀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잘 믿지 않는 편이다. 누가 “그랬더라” 하더라도 내가 직접 경험하기 전까지는 별로 귀 기울여 듣지 많은 편인데, 끌어당김의 법칙에는 양자 역학과 아인슈타인의 실험이라는 과학적인 논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저자 본인이 강력한 시각화와 확언을 통해서 목표를 달성하여 회사에서 “팀 빌딩 퀸”으로 뽑혔다는 것을 보면 이 전략이 실제로 강력한 에너지가 있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시각화"의 방법이나 기술보다는 저자의 절실한 마음이 하늘에 닿았다고 말하는 게 더 맞을 것 같다는 느낌도 드는 부분이었다.
저자는 책의 뒷부분에 어떻게 하면 강력한 끌어당김을 실천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감사 일기를 작성한다" 와 "한 달 안에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설정한다" 그리고 "매일 5분간 자신의 성공을 시각화한다" 와 같은 방법들은 그다지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번이나 죽음의 문턱에 갔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잘 회복하고 여전히 최고의 세일즈 우먼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저자 윤도연씨. 이 책은 한 평범한 여성이 세일즈로 성공을 거두었던 경험에 대한 에세이일 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지를 제시하는 전략서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누군가의 인생이 이렇게 흥미진진할 줄이야... 일과 인생 모두에서 성공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끌어당기는 세일즈>
* 출판사에서 받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