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영어 독해비급 - 7등급이 2등급 되는 수능영어 기출직독직해! 무료 강의 제공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한국인들에게 있어서 영어는 정말 애증의 대상인 듯하다. 평생을 공부해도 지문 하나 제대로 해석을 못하거나 외국인 앞에서 입도 뻥긋 못할 수도 있으니. 그러나 길거리에 다니는 아무나 붙잡고 물어봐도 10명 중 한 3~4명은 어떤 방식으로든 영어 공부를 현재 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학생들은 당연하고, 성인들도 이제는 다양한 채널로 공부를 하고 있는 듯하다. 나는 영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항상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교재를 찾아왔는데, 이번에 이 책 [고등 영어 독해 비급]을 보게 된 것도 바로 그런 이유에서였다.


우선 책의 외형과 내용을 조금 뜯어보자면, 이 책은 너무 얇지도 않고 너무 두껍지도 않은, 공부하기에 딱 맞는 두께로 나와 있다. 일종의 재활용 용지로 만든 것인지 ( 종이 질 자체는 괜찮다 ) 매우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도 좋고, pur 제본 (탄성과 접착력 뛰어난 접착제 사용) 방식이라서 책을 꾹 눌러서 펴도 책이 뜯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와우! 일단 질적인 면에서 합격. 그리고 책의 뒷면에 이 책을 보고 성적이 오르지 않으면 약 2배가량의 돈을 환불해 주신다고 하는데, 이 대목에서 저자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여러 조건이 있긴 하지만 저자의 자신감을 믿고 책을 사볼 것을 추천!!


머리말에 들어가기 전에 미술을 전공하다가 인생 망친 주인공이 다시 20년 전으로 돌아가는 이야기가 만화로 실려있다. ㅋㅋ 책을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일종의 경각심을 부여하는 만화라고 해야 하나? 여하튼 재미있었다. 책의 구성과 활용란에는 어떤 순서로 공부를 하면 되는지가 자세히 나와 있다. 각각의 학습을 끝내고 나면 옆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무료 강의도 들을 수 있으니 이거야말로 일석이조이다. 그리고 8품사에 대한 내용이 따로 나와 있는데, 저자 Mike Hwang 씨는 참으로 기초를 중요시하는 사람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는 한국어에 비해서 품사가 정말 중요한 언어이다. 품사에 대한 개념만 제대로 잡혀 있어도 문장 하나쯤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


본격적으로 내용을 들어가 보자면, 이 책은 단어, 문법, 독해가 조합이 잘 되어서 구성되어 있다. 언어라는 것은 하나의 집을 짓는 과정이다. 단어가 재료가 되고 문법이 구조가 되면서 튼튼한 집과 같은 영작과 독해를 해낼 수 있어야 하는 법. 그런 면에서 이 책 [고등 영어 독해 비급]은 재료와 구조를 한곳에 모아서 기초부터 튼튼하게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는 방식으로 집필 되어 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특정 독해 지문이 제시되고 그 지문에 나와 있는 단어와 문법을 미리 공부할 수 있는 방식이다. 만약에 글로 읽기만 해서는 이해가 어렵다면 옆에 QR코드를 찍어서 무료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총체적이고 통합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다소 부족한 사람도 쉽게 독해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고등 영어 독해 비급]은 한마디로 독해 책의 혁신이라고 볼 수 있다. 저자가 수업을 하면서 느꼈던 고충이 얼마나 컸으면 이런 책을 만들었을까? 굉장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서 만든 책이지 않을까? 영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봤을 때 이 책은 진짜 혁명이다!! 실력이 좋은 학생보다는 단어, 문법, 독해 등등 영어 실력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그런 학생들이 꼭 봐야 하는 책이다. 작가의 다른 책들 - 중학영어 독해 비급, 신호등 영작 200 -도 구입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잘만 활용한다면 영어 공부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는 느낌이 온다. 굉장히 유용하고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영어책 [고등 영어 독해비법]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받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