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LA STRADA 길, 라 스트라다 - 老의사가 걷고 바라본 유럽의 길
이철 지음 / 예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년을 마친 노의사는 다시 여행길에 오릅니다.

그 길에서 만난 찬란한 순간을 사각 프레임 속에 담아 봅니다.

똑같은 지역이라도 100명이 여행하면 100개의 여행기가 나올 수 있다. 우리는 각자가 가진 필터로 세상을 보며, 그 필터에 따라 나만의 독창적인 여행 에세이를 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저자 이철씨가 쓴 유럽 여행기는 마치 잘 익은 포도주처럼 진하고 풍부한 향기가 나는 느낌이었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각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는 여행 에세이 [LA STRADA}

평생 신생아를 전문적으로 치료한 저자는 어느덧 정년을 마치고 여행길에 올랐다. 저자 이철씨는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고 14년간 병원 신축에도 참여한 건축 행정가라고 한다. 어쩐지 종교적인 색깔이 많이 묻어났고 건축물에 대한 소개가 다소 전문적이고 세부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예술적이고 다양한 건축물 사진이 많아서 좋았다.

책 [길, 라스트라다]는 유렵 방문기인데, 로마에서 시작하여, 스페인, 시칠리아, 프로방스 그리고 그리스로 이어지면서 마침표를 찍는다. 한번에 이루어진 여행은 아니고, 그때 그때 다닌 지역에 대한 사진과 감상을 정리해놓았다가 이번에 책으로 출간하신 듯 하다. 각 지역에 있는 명소 ( 성당, 카페, 공원 등등 )과 예술 문화에 대한 다양한 사진들과 풍부한 설명이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사실 소개된 지역들은 독자들 모두가 살면서 한번쯤은 방문해보고 싶어하는 대표적인 관광지가 아닐까? 그러나 내 경우에는 두 명의 인물 때문에 스폐인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페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인물인 두 사람, 바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와 작가 세르반테스가 바로 그들이다. 가우디의 경우 "직선은 인간이 만든 선이고 곡선은 하나님이 만든 선이다"라는 어록을 남긴 살마답게 마치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흐르는 곡선의 미를 가진 건축물을 많이 만들었고 그러한 건축물 사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감격이었다.

그 뿐 아니라, 코르도바 지역 근처 푸에르또 라피세라는 작고 소박한 마을에는 "벤타, 델 키호테" 라는 카페가 있는데, 이곳이 바로 작가 세르반테스가 주로 머물렀던 여관이라고 한다. 현재는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영업 중이고 이 건물 옆에는 작품 "돈키호테" 박물관도 있다고 한다. 우리가 익히 알다시피, 세르반테스가 1605년 출판한 소설 돈키호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 작품이다. 어릴 때 소설 돈키호테를 엄청 좋아했었기에 반드시 스페인에 여행을 가서 이 카페에서 음식을 꼭 사먹겠다는 결심이 들었다.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작가의 깊이가 여행 에세이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특히 건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저자이기에 건축물 안과 밖에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세부사항들을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저자가 쓰신 이야기의 내용 중에서 미술관에서 사진을 찍지 못하게 해서 좀 화가 나셨다는 부분이 있는데, 그 심정을 십분 이해할 것 같았다. 여행지에서 우연히 마주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 그럴 것 같다. 언젠가는 기회가 생기겠지만 책 [LA STRADA]를 읽으며 꼭 가야할 여행지를 마음 속으로 저장해본다.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