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 정보라 연작소설집
정보라 지음 / 래빗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라 작가의 연작 소설집 "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 가 출간되었는데

책을 읽기에 앞서서 작가의 인터뷰와 에세이 등이 실린 앙증맞은 크기의

미니북을 먼저 읽어보게 되었다.


정보라 작가의 삶과 문학 세계를 좀 더 자세하고 폭넓게 들여다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미니북은 대단히 좋은 경험이었다. 우선 그녀의 인터뷰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던 건 소설가이기 전에 학생들을 사랑하고 수업을 좋아하는 훌륭한 선생님이었다는 점!


그녀가 여성 신문을 통해 남긴 "정보라의 월간 데모" 속 글들을 통해서는

세상을 보다 좋은 쪽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말과 글로만 떠드는 게 아니라

실제로 데모에 나서서 투쟁하는 투사라는 점도 알 수 있었다.


얼마 전에 읽은 "고통에 관하여"라는 책을 통해서 정보라 작가가 존재의 고통에 대해서 참지 않는 예민한 감수성의 소유자라는 생각은 하긴 했는데 실제로 그녀는 그러했다!!


미니북에는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중에서 "문어"라는 제목의 이야기가 짧게 실려있는데, 강사들의 권리 향상을 위해서 데모하고 투쟁하는 사람들 앞에 떡하니 외계 생물체 문어가 모습을 드러낸다. 그러다 식탐 대마왕인 노조 위원장에게 문어가 먹히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아주 익살스럽게 그려냈다.


이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개복치]라는 단편을 꼭 읽어보고 싶다. 굉장히 소심하고 약한 멘탈의 소유자로 알려진 개복치 어종. 그녀가 단편 속에서 그려낼 개복치는 어떤 모습일지 굉장히 궁금하다. 평소에 내가 스스로 개복치스러운 인간이라 생각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인 것 같다.


이 미니북을 읽고 난 뒤에 정보라 작가가 한 100배 더 좋아진 것 같다.

불의를 참지 않는 씩씩한 투사를 발견했다고나 할까? 생각과 삶이 일치하는 생활인을 본 것 같기도 하다. 한마디로 앙증맞지만 내용은 꽉 찬 미니북을 읽어서 좋았다!!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