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님의 완벽한 복수 네오픽션 ON시리즈 17
강엄고아 지음 / 네오픽션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형사님은 죽어서 구천을 떠도는데

형사님을 죽인 놈은 잘 살고 있는 상황,

견딜 수 있으시겠어요?"

죽음 이후에 어떤 세계가 있을지 알 수 없지만 나는 귀신이나 영혼의 존재를 믿는 편이다. 초자연적인 세계가 있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이런 이야기에 강렬하게 끌린다. 따라서 억울한 죽음을 맞이한 원귀들의 사연이 궁금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과연 어떤 사연을 가졌고 소설 [귀신님의 완벽한 복수]에서 그들의 복수는 어떤 식으로 펼쳐질 것인가?

신령님을 모시고 살면서 남의 운명을 점쳐주는 무속인 "명". 그런데 그녀에게 찾아오는 사람 손님이 뜸하다? 하지만 이미 귀신이 된 손님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그녀에게 찾아온다. 사실 명에게는 조선시대에 이미 귀신이 되어 구천을 떠돌던 막순이라는 이름의 친구가 있는데, 그녀가 영업을 해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귀신들을 명에게 데리고 온다.

이들의 사연은 하나같이 기가 막힌다. 모두들 원한에 사무칠 만큼 억울한 죽음을 맞이하였던 것이다. 그 원한 때문에 좋은 곳으로 가지 못한 채 구천을 떠도는 원귀가 되어버린 영혼들. 그들을 위해서 명은 아주 기가 막힌 방법으로 복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게 된다.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복수를 하게 되고, 과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인가?

귀신들과 짜고 퇴마 의식을 벌여서 자신은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고 그들은 가해자를 응징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명. 도랑치고 가재 잡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처음에는 단순히 금전적 이익을 위해서만 이런 일을 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명에게도 가슴 아픈 사연이 숨어 있었다. 본인이 잔인한 범죄자의 타겟이 되어서 염산테러라는 어마어마한 범죄를 당했던 것... 깊은 절망을 경험해 본 명이 귀신들에게 복수의 기회를 준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

뉴스를 통해 종종 듣는 너무도 안타까운 이야기들 - 군대에서 구타 당해 사망, 전세 사기로 인한 자살 등 - 이 소설에 등장하기에 너무나 가슴이 아파서인지 귀신들의 복수가 이루어진 순간, 실제로 이루어진 것처럼 속이 후련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다른 누군가의 목숨을 빼앗는 심각한 일이기에 이런 사적 복수가 괜찮은 일인가? 하는 의문도 들었다. 이야기 내내 조금 아슬아슬한 기분이 없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결국엔 사법 시스템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준 결말이 너무도 좋았다. 한편으로는 영혼의 존재나 빙의 등 초자연적인 세상을 믿는 신참 형사 규영을 주인공으로 하는 다른 이야기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생각보다 따뜻한 결말이 좋았던 소설 [귀신님의 완벽한 복수]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