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수성가의 지름길,

초보도 돈 버는 땅 투자 바이블

작년에 모아놓았던 종잣돈을 조금 털어서 주식 투자를 했다. 여러 주식을 쪼개서 사는 개념이었는데, 재테크를 해보겠다고 본격적으로 덤벼든건 아니고 주식이 어떤 건지 조금 알고 싶다는 마음에서 시작했던 것이었다. 그런데, 진짜 하루에도 수십번 수백번 주식앱을 열었던 기억이 난다. 조금 오르면 신나고 떨어지면 우울하고 주식이 뭐길래 마음을 그렇게 흔들어 놓는지... 하여간 나이가 들면서 이리 저리 재테크를 해보겠다고 기웃거리다가 부동산 재테크는 다들 어떻게 하나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예전에 친구가 모아놓은 돈으로 원룸 건물을 샀다는 소리에 입이 딱 벌어진 적이 있다. 물론 은행 대출을 어마어마하게 끼고 산 것이었지만 대단하다 싶었다. 나는 언제쯤 조물주 위의 건물주라는 그 건물주 소리를 한번 들어볼 수 있을까? 그냥 상상만으로 그칠 수도 있겠지만 상상만 해도 좋다. 어쨌든 이 책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은 나 같이 부동산의 '부' 자도 모르는 왕초보를 위한 책인 것 같다. 지은이 이승주 대표도 돈, 학력, 인맥, 배경 없는 초보에서 시작하여 자수성가하였고 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한다. 책 속 내용에 따르면 이승주 대표도 처음에는 시행착오가 대단히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이 책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은 우선 " 초보 " 들에게 " 땅 투자 " 에 어떻게 입문하면 되는지를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 무엇보다 재테크 초보자의 경우에는 어떤 정보든 일단 습득하는 것이 좋다. 물론 섣불리 투자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하는 말이다 " - 46쪽 -

" 신문을 보다 보면 간혹 택지개발지구 개발계획이 발표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이때 땅값이 오르는 것을 알고 있는 투자자들이 해당 지역의 인근 땅에 투자하게 된다. (...) 택지개발지구 계획이 진행된다면 땅값이 올라 투자자들이 예상했던 대로 돈을 벌 것이다 "

-49쪽

◆ 일단은 다른 재테크와 마찬가지로 신문이나 각종 채널을 통해서 사회, 경제, 문화 등등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꿰고 있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정 지역의 현재 가치보다는 앞으로 얼마나 가치가 올라갈지를 알아낼 혜안을 가지려면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 지를 아는 것은 필수!

일단 "입문"을 했으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그 노하우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 이 책 [ 돈 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에서는 2개의 part 를 통해서 초보도 제대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중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은 " 투자 지역 분석 " 과 " 리모델링을 통한 토지 투자 성공사례 " 였다.

" 토지 권리분석은 공부만 확인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공부를 확인하고 난 다음에는 공부에 나와 있는 내용이 실제 사실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공부상의 내용과 현재 상황이 일치하는지는 투자자인 '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서 확인해야 한다 "

-121쪽

" 안성에 거주 중인 농사꾼 50대 박 씨는 2차선 지방 도로변에 움푹 꺼져 있는 논을 메워서 도로와 같은 높이의 밭을 만들었다. 그런 후 해당 밭을 300평씩 5필지로 쪼개어서 주말농장으로 분양했다. (...) 이렇게 박 씨는 자기가 쓰지 않았던 논, 밭을 좋은 값에 처분하여 큰 투자 수익을 올리게 되었다 ."

-209쪽

◆ 책은 굉장히 쉽고 친절하게 투자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기에 만약에 실제로 땅 투자라는 일에 뛰어들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 공부를 시작하여 실질적인 투자로 나아가게 되는지 잘 알 수 있었다.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부동산 투자 재테크가 조금씩 구체적으로 머릿속으로 그려진다는 점에서 책이 상당히 잘 쓰였다는 생각이 든다.

경제나 재테크에 대해서는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터라 사실 이 책을 보기 전에는 두려움이 앞섰다. 굉장히 어렵고 재미없는 책이 아닐까? 너무 딱딱하진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상당히 재미있고 쉬웠다. 저자가 젊을 때부터 어떤 사업을 해서 돈을 모았는지, 그리고 여러 투자에 나섰다가 처음에 어떻게 쓰라린 실패를 맛보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공감을 할 수 있었다. 본인이 직접 정보를 모으고 현장을 발로 뛰면서 투자 사업을 하는 진정한 프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같이 부동산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도 이해하기 쉽도록 쉽게 쓰여져 있고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하는 부분과 반드시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짚어줘서 좋았던 것 같다. 부동산, 특히 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재테크를 시작해보려는 왕초보들에게 상당히 좋은 책이므로 추천한다.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