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사연을 찾는 무지개 무인 사진관 - 2023 상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김재희 지음 / 북오션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무지개처럼 다양한 사연을 지닌 사람들의 별 무리 같은 이야기 "

세상에는 실로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기에 그들이 겪는 문제도 다양하다. 책이나 TV 등을 통해서 소개되는 사람들의 사연 중에는 기가 막힐 정도로 안타까운 사연들도 많다. 그런데 요즘에는 섣불리 충고를 하거나 간섭을 하기가 꺼려진다. 사람들 사이에 벽이 예전에 비해서 한층 더 높고 두꺼워진 느낌이다. 그러나 이런 각박한 세상에 내 사연을 듣고 진심으로 반응하고 도와주는 웬 사진관이 있다고 생각해 보자. 이야기를 먹고사는 듯한 주인과 직원은 나의 힘든 이야기를 다 들어주고 따라다니면서 예쁜 사진을 찍어주기도 하며 진심으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따뜻하면서도 힘이 불끈 솟게 하는 힐링 소설 [무지개 무인 사진관] 속으로 들어가 보자.

" 제가 무무사 사장이라서 하는 말이 아니고, 저에게는 소원을 들어줄 능력이 있어요. 사진을 찍어드리고 면접 합격 소원을 이루어 드릴게요"

주인공 수경은 국회의원 보좌관 일을 하다가 일이 너무 고된 나머지 거의 도망치듯 일을 그만두게 된다. 여러 알바를 전전하던 어느 날, 사연을 남기고 사진을 찍으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무지개 무인 사진관을 알게 된다. 무무사의 주인인 주연의 도움으로 면접용 사진을 찍은 뒤 수경은 정말로 취업에 성공하게 된다. 그러나 좋았던 기분도 잠시, 이 회사가 보이스피싱 사기꾼이 운영하는 곳이라는 걸 알게 되는 수경. 주연의 개입으로 다행히 아무 일 없이 회사를 나올 수 있게 된 수경은 이 일을 인연으로 무무사에 취업하게 된다. 주연에게서 사진 찍는 법을 배우게 되는 수경.

사연을 남기면 사진을 찍어준다는 이야기에 실로 다양한 사람들이 무무사에 들러 사연을 남기고 사진도 찍는다. 결혼 이후 집에서 살림만 하고 자기 관리를 하지 않아서 15kg 이상 살이 쪄버린 서용정씨의 경우, 남편에게서 갑작스러운 이혼 통보를 듣게 된다. 그녀는 억울하기도 하고 더 좋은 남자를 만나고 싶은 욕심에 무무사에 들러 멋진 사진을 찍어줄 것을 부탁한다. 그런데 이 뻔뻔한 아줌마는 정신이 없어서 무무사에 두고 간 샤넬 백을 혹시라도 건드리면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무시무시한 경고까지 함께 남겼다. 가게의 입장에서 봤을 땐 진상이고 갑질한다고 느껴질 만큼 무례한 여성인 서용정. 앞으로 이들 앞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가?

어릴 때부터 엄마의 과보호 아래 마마보이로 커온 남자 임진성은 잘생긴 외모에 경제력까지 있지만 현실에서의 인간관계를 너무 버거워해서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파파라라와 결혼하겠다고 결심한다. 그는 결혼을 위해 선을 보라고 다그치는 엄마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한다. 다만 결혼 정보 회사에서 아무도 선택하지 않을 그런 엉망진창인 사진. 그리고 홈쇼핑의 호스트로 일하는 여자 한동희는 자신이 젊은 동료 호스트들에 비해서 너무 늙어 보인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 영원히 안 늙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달라는 사연을 남긴 한동희. 그녀는 자신의 소원을 이룰 수 있을까?

무인 사진관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사진 찍기 밖에 없다고? 노노, 이 [무지개 무인 사진관]에는 아주 맛있는 커피와 친절한 사장님 그리고 빠릿빠릿한 직원까지 있다. 어떤 사연을 가진 손님이든 간에 사장 수연의 손을 거치면 해결되지 않는 일이 없다. 아주 마법스럽고 신비로워 보이겠지만.. 글쎄, 아주~ 현실적이고 아주~ 평범하기까지 한 방법일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이야기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인물이 있다면 그건 바로 무무사의 사장인 주연이다. 해결되지 않은 채 주연의 인생을 좀먹고 있던 한 사건이 수경과 사람들의 도움으로 해결되게 된다. 잔잔하게 흘러가던 소설이 막판에 와서는 급물살을 타면서 갑자기 스릴러 장르가 된다. 역시 스릴러의 거장인 김재희 작가다운 결말이라는 생각이 든다. 너무나 따뜻하고 다정했던 소설, 타인을 위해 조금 더 시간을 내고 귀를 열어야겠다고 느끼게 만들었던 좋은 책 [무지개 무인 사진관]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