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셋의 힘 1 : 보이는 것 전사들 3부 셋의 힘 1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작가가 모여서 Erin Hunter 라는 필명으로 쓰고 있다는 전사들 시리즈. 누가 어떤 식으로 책을 구성해나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 보이는 것 ] 은 내가 기대했던 고양이 용사들의 액션과 놀라운 활약 그리고 서사적인 반전을 그대로 담고 있다. 사실 그 전 시리즈들을 제대로 읽어보지 못했지만 이런 식으로 거꾸로 올라가서 예언 시리즈를 ( 예언의 시작 / 새로운 예언 )을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이 시리즈는 예언이 주어진 이후의 고양이 용사 세대에 ( 즉 어린이들 )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특히 스쿼럴플라이트와 브램클로의 자식들을 위주로 쓰여졌다. 앞 시리즈에 등장했던 나이 많은 고양이들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어쨌건 새로운 이야기의 구도는 이들 세 마리의 고양이를 위주로 돌아가는 듯 하다.

홀리포, 제이포 그리고 라이언 포는 돌아가면서 책의 화자 역할을 담당한다. 각자 다른 관점에서 ( 다들 성격이 다르므로 )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신선했다. 이들 각각의 고양이들은 성격이 매우 다르고 그런 그들의 개성이 너무나 잘 묘사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그들이 아직 아기였던, 이야기의 시작부터, 온갖 말썽을 저지르는 지점까지,, 나는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고 있었다.


라이언포는 대담하고 단호한 성격을 가진 용사이다. 그는 한배에서 난 새끼들 중에서도 마치 큰 형처럼 행동하고 그들을 지켜주려는 태도를 보인다. 제이포와 홀리포와는 달리, 그는 자신이 부족에 어떤 식으로든 기여를 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흔들림이 없다. 과연 그가 어떤 리더로 성장하게 될지 매우 궁금했다.


홀리포는, 유일한 암컷인데 약간 충동적인 면이 있고 이상을 추구하는 면도 있다. 그녀는 사색을 즐기고 전사 규약이 가지고 있는 미스터리를 풀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 예를 들면 예언서에 등장하는 ) 철학적인 이야기도 이해하고 싶어한다. 그녀는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이라는 결정을 쉽게 받아들이려하지 않지만 일단 헌신하려고 마음 먹으면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 그녀는 의심이 많고 두려움이 많지만 도덕적인 용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성실한 캐릭터이다.

마지막으로 세 마리 고양이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용사는 바로 “ 제이포 ” 이다. 그는 약간 성격에 문제가 있긴 하다. 항상 불만에 차있고 버릇이 없기 때문에 다른 고양이들의 호감을 얻기가 힘들다. 비꼬기를 잘하고 예민한 편이라 까칠남이지만 그래도 제이포가 제일 마음에 든다. 사실 제이포는 자신의 눈이 멀었다는 부분에 대해 항상 예민해있고 그로 인해서 화를 잘 낸다.

하지만 독자인 나는 어느 정도 그의 태도가 이해가 된다. 천둥족의 모든 고양이들 – 그의 형제들 뿐 아니라 – 이 그를 동정하고 그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처럼 행동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제이포를 더욱 더 고집스럽게 만들어 스스로 모든 것을 해내려고 하는 바람에 자꾸 문제가 생기는 듯 보였다. 제이포는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고 전사가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결국에는 받아들이는 운명. 비록 눈이 보이지는 않지만 아주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난 제이포이지 않은가?


이 세 마리의 용사들은 점차적으로 자신이 어떤 인물이 될 것인가를 파악해나간다. 그러면서 점점 훈련병 생활에 익숙해지고 미래를 바라보게 된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 보면 파이어스타가 수년전 이들에 대한 예언을 받은 것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 셋이 있을 것이다. 너의 혈육의 혈육이며, 그 셋의 발에 별의 힘이 깃들 것이다 ”

모든 예언이 그러하듯, 파이어스타는 이 예언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감을 잡지 못한다. 그래서 그는 그의 손자, 손녀들을 주의 깊게 지켜보게 되는데 일종의 두려움과 보호본능을 가지고 그렇게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독자들은 이 아직은 어린 훈련병들의 특별한 힘, 특히 제이포가 가진 힘을 통해서 일종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 그들은 모두 천둥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그게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지 아직 모를 뿐이다.

한편 각 부족들 간의 정치적 역학 관계가 마구 뒤틀리기 시작하고 그동안 부족들 간에 쌓여있던 분노와 적개심이 폭발하면서 본격적으로 부족간에 갈등과 실질적 전투가 발생하기 시작한다. 과연 부족들의 갈등은 어떤 식으로 해결될 수 있을까? 이야기의 구도는 매우 잘 짜여져있고 속도도 빨라서 끝날때까지 책을 덮을 수가 없었다.

이 책은 실제 고양이의 입장에서 스토리를 실감나게 이끌어간다. 아마도 고양이들을 여럿 길러본 집사의 입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의 긴밀한 관찰을 통해 이루어낸 일일 것이다. 캐릭터들이 너무나 마음에 들고 이 시리즈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매우 궁금하다. 별의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 세 마리의 매력적인 고양이들의 이야기!!! 앞으로도 그들의 운명과 함께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