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발달로 이젠 1인 미디어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이제는 유명인 뿐 아니라 일반인일지라도 한분야에 조예가 깊고 나눌 지식이 있다면 너도나도 유튜버의 길로 나서고 있는 것 같다. 얼마전부터 좋아하는 프로파일러 분이 유튜브를 시작하셨는데 평소 범인과 범죄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력과 통찰력으로 많은 팬층을 이끌고 있는 분이시지만 음.... 뭐라고 할까? 그 분의 유튜브 방송은 조금 손을 보면 더욱 더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잘 들리지 않는 목소리나 어두운 배경 등등... 내가 만약 영상 편집자라면 말끔하게 손봐드릴 수 있을 텐데 ㅋㅋㅋ
예전부터 사진이나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었고 최근 서평활동을 시작하면서부터 이런 분야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 와중에 책콩 카페에서 좋은 책이 소개되어 덥석 신청을 하게 된 것 같다. 이 책은 어마무시한 두께를 자랑한다. 아마도 친절한 설명과 사진이 함께 동반되어 있어서 그런 것 아닐까 싶다.
목차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1. 영상 편집 이해하기 : 이 부분은 처음으로 영상편집에 도전하는 나같은 초보자가 꼭 읽어보고 시작해야 하는 부분인듯 싶다. 매뉴얼을 읽지 않고 무턱대고 기계를 조작했다간 고장나기 쉬우니. 여기에는 영상 시퀀스 설정이나 렌더링 이라는 낯선 용어들이 등장한다. 몇 번 읽다보면 이해가 될 듯!
2. 프리미어 프로 CC2019 시작하기 : 본격적으로 영상편집에 들어가는 부분이다.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부분부터 영상을 본격적으로 작업하는 패널에 대해서 살펴보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다. 글로 이해가 안되는 경우에는 사진으로 대신 설명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다음부터는 프리미어 프로 기본 기능 익히기 가 나오고 조금 더 영상 편집을 깊이있게 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직 초보인 내가 근접하기에는 너무나도 멀리 있는 부분!! ㅠㅠ
내가 생각하기에 이런 전문적이고 기술을 다루는 책의 경우는 일단 저지르고 보는 것이기에,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해서 영상 편집의 맛만 보기로 했다.
책에서 나와 있는대로 따라하니까 손쉽게 프리미어 프로를 다운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역시 초보의 손은 똥손이었다!! 이리 읽고 저리 읽어도 일단 아직은 많이 이해가 부족한 게 현실. 하지만 일단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에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따르는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었다. 일단은 그 영상을 가지고 약간의 편집 놀이를 해볼 생각이다. 프로그램 자체에 튜토리얼이 있어서 보고 따라할 수도 있고 친절한 책이 있어서 아무래도 곧 훌륭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