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곧 쉬게 될거야
비프케 로렌츠 지음, 서유리 옮김 / 고요한숨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역대급 홈 스릴러라더니.... 역시!! 긴장감과 스릴감이 장난 아니다. 칼로 누군가를 위협한다거나 총알에 후두부를 관통당하는 그런 끔찍한 장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 으... 충분히 끔찍한 소설이다. 지켜보는 독자의 심장이 쫄깃해지고 뒤통수는 서늘해진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던 결말이긴 하지만 마지막 반전이 하나 더 있다. 이 반전은 진짜... 스포 금지!! 거의 식스센스급이다.

이 이야기를 쓴 저자 비프케 로렌츠는 아이를 혼자 키우는 싱글맘들을 보며 이 이야기를 고안해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그동안 기대왔던 남편을 잃고 혼자 아이를 키워내야 하는 여자들의 상실감과 절망감 그리고 불안감들을 잘 표현해내고 있다. 싱글맘이라는 상황 자체가 폭풍 속의 눈 같은, 커다란 사건이 터지기 전의 불안한 고요를 상징하는 것 같다.

레나는 조산원이었다. 안타까운 사건이 벌어지기 전까지는... 슈스터 부부의 아이인 오스카를 맡아서 돌봤었는데 오스카가 영아돌연사증후군으로

사망을 하고 그녀는 과실치사 혐의로 고소당한다. 비록 무죄로 판명 났지만 마음에 큰 상처를 입고 죄책감을 느끼는 레나. 그런 상태에서 자신을 아껴주는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의 이름은 다니엘이다. 다소 연약하고 몽상적인 기질을 가진 그는, 알코올 중독 치료차 병원에 입원한 환자였다. 불행한 가정 속에서 고독감을 이기지 못하고 술로 연명했던 그는 이제 중독에서 벗어나려 애쓰고 있었고 레나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다니엘은 결혼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원래의 가정을 버리고 나오는 상황에서 엄청난 갈등을 겪는다. 특히 10대의 딸인 조시는 아버지인 다니엘뿐 아니라 레나에게 엄청난 증오와 분노를 품는다. 안아주고 품어주기가 쉽지 않은 조시. 어쨌든 다니엘과 레나는 가정을 꾸리고, 시간은 좀 걸렸지만 레나가 임신까지 하는 경사도 생긴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던 이 시기.... 역시 운명은 잔인한 것일까? 다니엘이 국도에서 큰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을 한다. 거의 정면충돌 사고였던 그 교통사고에서 상대편 운전자도 역시 사망을 한다.

장례식에서 슬픔에 잠긴 레나에게 분노의 발길질을 해대는 조시. 마치 레나 때문에 다니엘이 죽은 것처럼 소리를 질러댄다. 그런데 장례식에서 그녀에게 다가온 한 남자가 있다. 그의 이름은 클라우스 크론. 그는 상대편 운전자인 마이크 크론의 남동생이다. 그들은 서로의 슬픔을 위로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친해진다. 슬픔과 절망에 빠진 레나에게는 기댈 나무가 필요한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레나 곁에서 자꾸 이상한 일이 발생한다. 남편의 묘지에 갔을 때 발견한 오르골. 그런데 그 속에 들어있는 시뻘건 돼지의 염통... 염통 곁에 놓여있는 것은 다니엘과 레나의 결혼사진이다. 그 결혼사진에는 피로 : 살인자 !!! 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이런 섬뜩한 장난을 치는 사람은 과연 누구인가?

그런데 왜 레나는 경찰의 도움을 받지 않았을까? 그녀는 처음부터 조시의 짓일 거라고 확신을 하고 스스로 조사에 나선다. 뭘 믿고 혼자 수사를 하는 건지... 답답이 답답이.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녀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사람이, 모든 이유로 그런 짓을 저지를 수 있는 것이다. 그냥 10대 청소년의 분노라는 단순한 이유로 돼지 염통이 조시의 짓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레나의 착오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정적인 것으로!!! 엠마가 사라졌다!! 레나에게 지시사항을 남긴 채 엠마를 데리고 간 정체불명의 범인. 시어머니 에스더의 채근에도 불구하고 경찰에 끝까지 신고하지 않고 혼자서 조사해보겠다고 나서는 레나. ( 왜? ) 그런데 그 와중에 조시는 행방불명이 되고 레베카는 수영장에서 익사된 채 발견된다. 그녀의 재혼한 남편인 마르틴은 총상을 입고 사망했고 검은 세력은 레나에게 끊임없는 지시를 내보내며 그녀의 반려견마저 죽게 만든다.

이제 단 하나의 미션만이 남았다.

자정까지 스스로 목숨을 끊어. 그러지 않으면 네 딸이 죽어

이 수수께끼 같은 사건을 해결하기까지 세 시간 남았다. 읽는 내내 레나의 초조함과 급박하게 돌아가는 사건 전개가 느껴져서 심장이 쿵쾅거렸다. 1시간 남고 10분 남고 마지막 3분 남은 상황에서는 하도 주먹을 꼭 쥐어서 손가락이 하얗게 될 지경이었다. 아무런 죄가 없는, 가엾은 우리 엠마는 어디에 가 있는 걸까? 다니엘은 비밀을 품고 있었던 걸까? 조금 느린 듯 흘러가다가 약 3분의 2쯤, 마치 댐의 물을 풀어놓은 듯 모든 진실들이 터져 나오는 소설 [ 너도 곧 쉬게 될 거야 ]. 이번 주말 읽어볼 만한 스릴러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