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
우야마 게이스케 지음, 황세정 옮김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두 남녀의 숭고한 사랑 이야기.

삶에 항상 행복한 순간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순간을 즐기고 있는데 불현 듯 다가오는 불행의 씨앗. 우리가 마음 먹은 대로 혹은 우리가 계획한 대로 굴러가지 않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다. 그 중 가장 힘들게 느껴지는 불행 중 하나가 바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 아닐까?

신출내기 건축가 마코토와 카페에서 일하는 히나. 비를 계기로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소소하게 둘 만의 행복을 꿈꾸며 어느 해변 마을에서 함께 살아간다. 하지만 비가 내리던 어느 날 , 오토바이 사고로 둘 다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의 중상을 입게 된다. 눈을 뜬 두 사람 앞에는 자신들을 ‘안내인’이라고 밝힌 상복 차람의 남녀가 나타난다. 이들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20년이라는 수명을 더 받고 되살아나지만, 서로의 수명을 나누어 살아가야하는 너무나도 가혹하고 슬픈 나날이 시작된다. 일명 ‘라이프 셰어링’의 시작이다.

두 사람은 상대방의 수명을 빼앗으며 살아야만 한다. 내가 행복을 느끼면 상대방의 수명 중 1년이 줄어들고, 내가 불안, 초조함 등의 감정을 가지게 되면 상대방의 수명이 1년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마안해! 바빠서 그랬어!”

히나는 얼굴이 새파랗게 질러더니 비명이라도 지르듯이 외쳤다.

“웃기지 마! 그것도 핑계라고 대는 거야!”(p. 115)

상대방의 행복이 곧 나의 불행이라니. ‘행복체질’ 을 소유한 히나에 비해서 마코토는 부정적인 사람이다. 그러다 보니 마코토의 수명은 자꾸만 줄어들게 된다. 자신에게 늘 행복함을 주었던 그녀의 미소가 이제는 자신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무기가 되자, 그는 그녀의 모든 게 싫어지게 된다. 히나 역시 그의 마음을 느끼게 된다. 억지로 불행해 보이려고 호러영화도 보고, 행복한 감정을 억제하기 위해서 스스로 마음의 브레이크를 거는 등 노력을 하게 된다. 기적을 일으켜보려는 이런 그녀의 순수한 사랑 때문에 마음이 더 아팠던 것 같다.

수명을 빼앗을 때마다 히나는 늘 “미안해”하고 사과해 주었다. 몇 번이나 몇 번이나 사과해 주었다.

(p. 195)

마코토는 집 주인 와아타 씨와의 대화를 통해서 많은 반성을 하게 된다. 그동안 자신의 생명을 빼앗는 히나에 대한 분노에 집착한 나머지 사랑하는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 오면서 느낄 히나의 괴로움에 대해서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는 그런 자신을 원망하면서 둘이 같이 행복해질 수 있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려고 최선을 다 한다. 자신의 꿈과 그녀를 위해서 말이다.

서로의 타임캡슐에 담긴 ‘미래의 편지’를 읽고 히나가 마코토의 꿈을 위해 자신의 남은 수명을 포기하게 된다. 이 후의 마코토의 최후의 선택이 참 .... 서로의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코토와 히나의 선택을 보며 나도 저런 사랑을 과연 할 수 있을까? 의문을 품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살기 위해 필요한 단 두 가지 말.

‘미안해’와 ‘고마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