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1
제니 한 지음, 이지연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한 로맨스 코미디 [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 이 소설은 보통의 로맨스 코미디에 등장하는 모든 요소를 거의 다 갖추고 있다. 다소 평범한 듯 보이고 깨닫진 못하고 있지만 아름다운 여주인공, 매우 잘생기고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남자 주인공. 다만 배경이 고등학교일뿐. 엉뚱하지만 소심하고 때로는 낭만적인 여주인공 라라진과 가벼워보이고 거만해보이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남자 피터 카빈스키의 연애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들어가 보자.

 

 

라라진은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를 둔 고등학생이다. 어머니가 한국인이라 한국적인 요소가 등장할 것이라 기대했지만 그런 것은 별로 없었다. 단지 라라진의 여동생이 좋아하는 요거트가 한국산이라는 거? 아니면 추석이나 크리스마스에 한국인 외할머니가 참석하신다는 것 정도? 가 등장할 뿐. 어머니가 살아계신다면 또 모르겠다. 교통사고로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큰 언니인 마고가 어머니처럼 여동생들을 챙기고 돌봐준다.

 

 

소설의 주요 인물에는 조시 오빠도 있다. 그는 마고 언니의 남자 친구인데 라라진이 몰래 짝사랑하고 있는 인물이다. 이번에 마고 언니가 스코틀랜드로 대학 진학을 하게 되면서 아쉽게도 둘은 헤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이것은 라라진에게 주어진 절호의 기회일까? 하지만 조시 오빠를 언니로부터 빼앗는 시도를 하기에는 우리의 라라진은 너무나 착한 아이이다. 언니를 위해 좋아하는 마음을 그냥 꾹 누르고 있을 뿐.

 

 

그런데,,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자다가 이불킥을 해야할 것 같은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한다!!!! 사실 라라진은 그동안 좋아했던 남자들에게 연애 편지를 써놓았던 상황. 그러나 다소 소심한 그녀는 부치지 못하고 그 편지들을 보관해놓고 있었다. 한번씩 들여다보곤했던 그 편지가 발이 달렸단 말인가??? 어느새 당사자들 손에 들려있는 그 편지들....

 

 

“ 눈을 떴다. 꿈이 아니다. 현실이었다. 이런 악몽이. 피터 카빈스키가 손에 내 편지를 들고 있었다. 내 글씨, 내 봉투가 맞다 ”

“ 벌거벗은 채 학교에 갔는데 내가 들은 적도 없는 과목의 시험을 봐야 했던 꿈도 꿔본 적이 있다....

 

하지만 이건 그 이상이다. 그것보다 천 배, 만 배는 더한 악몽이다 ”

아... 이 부끄러움은 과연 누구의 몫이려나? 독자들은 책임져줄 수 없는, 손과 발이 오그라드는 부끄러움... 그런데 더 큰 문제인 것은 그 여러 편지들 중 조시 오빠에게 쓴 편지도 있다는게 문제이다. 조시 오빠는 언니의 남자친구가 아니던가? 비록 지금은 헤어져있긴 하지만 둘이 아직도 서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조시 오빠에게 자신의 마음을 들켜선 절대로 절대로 안된다!! 언니의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몹쓸 인간이 될 순 없다!!

 

 

그러면 이제 어떡하지? 발을 동동 구르던 라라진. 자신에게 다가오는 조시 오빠를 본다. 손에는 그 편지를 들고 있다. 해명을 요구하는 조시 오빠의 이해가 안된다는 저 눈빛..... 어물쩡 넘어가보려고 하지만 ....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한다?

 

 

“ 나 만나는 애 있어. 내가 진짜 진짜 좋아하는 애야. 그러니까 이거는 신경쓰지마 ”

 

 

라라진은 그 순간을 벗어나기 위해 주위를 둘러본다. 그때 눈에 들어온 한 남자. 마법처럼 아름다운 피터가 학교 복도를 걸어오고 있다. 라라진은 조시오빠를 밀치며 달려가 피터의 목을 끌어안고 키스를 한다. 이제 그들은 공식적인 연인관계가 되고...

 

 

한국의 드라마에서 많이 등장하는 계약 연애가 이 소설의 중심 주제이다. 라크로스를 하고 긴 속눈썹을 가진 아름다운 남자 피터와 ( 본인은 깨닫지 못하지만 ) 미모의 여주인공 라라진의 본격 계약 연애. 라라진은 조시 오빠의 마음이 자신에게 향햐지 못하도록 원천 봉쇄하는 것이 목적, 반면 피터는 다른 남자 때문에 자신을 차 버린 못된 전 여자친구의 질투를 불러일으키는게 목적이다.

 

"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 " 라는 진부한 문구가 기억날 만큼, 이 책에서도 사랑의 마음은 변하고 이동하고 바뀐다. 라라진과 피터 그리고 조시라는 삼각 관계 속에서 불꽃 튀는 신경전과 알쏭달쏭한 심리가 사람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들고 바로 그것이 이 책의 큰 재미이다. 그 뿐 아니라 엄마를 잃은 아기새와 같은 세 자매들의 우애도 책의 재미에 한 몫을 더한다.

 

과연 결말이 어떻게 될 것인가? 솔직히 예측이 불가능하다. 피터와 조시 외에 새로운 인물이 등장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궁금한 이 책 [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었던 책이다. 로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