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은 이렇게 조용히 - 88만원세대 새판짜기
우석훈 지음 / 레디앙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8세대 책에 이어 위안아닌 위안 혹은 합리화 아닌 합리화를 120% 시켜주는 책이다. 

구체적인 사항들까지는 잘 모르겠고,  

나는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근본적인 내용으로는 저자의 통찰력과 관점에 깊이 동감한다.  

(그렇다고 내가 특정 누가 싫고, 내가 무슨파니 뭐니 하는 사람도 아닌 일반 20대일뿐이다 나는) 

어쨌든, 처해진 환경으로 내가 우주로 나갈수는 없는 노릇인건 진리이니 

여기서 결판을 내야 겠다. 

표도르의 얼음주먹처럼 강력한 펀치로 상대를 KO시키느냐 아니면 KO 당하느냐,

모든 사람들, 특히 대한민국 20대는 이런 링 위의 복서이다. 

물론 내 팀 닥터가 하얀수건을 던지는 상황을 보진 말아야하는건 당연지사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