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바로 밑에 생기는 쪼그만 뾰루지도 아닌것이 이상한게 자꾸 생깁니다. 

지식인에 찾아보니...

속눈썹 모낭에 있는 기름샘의 배출구가 막히면서 뾰루지 같이 생겼다가 

기름이 배출되면 다시 작아지는 현상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배출이 되지 못한 상태로 지속되면 염증이 생기게 되고 그것을 다래끼라고 부릅니다. 

다래끼가 커져서 각막이나 공막을 자극하지 않는다면 눈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세수하실때 눈썹 주위를 잘 닦아 주시고 따뜻한 수건으로 눈을 찜질해 주는것도 다래끼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눈을 만지는 않는것이 발생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요래 써있네요. 저만 이런가요? 이런거 생기는 분 계신가요?
가끔 신경이 쓰여요. 이물감 느껴지구요.ㅜㅜ
근래 면역이 떨어진다는걸 몸으로 체험하고 있는데 이것도 그런거에 일종일까 싶네요.ㅡㅡ
아효... 
라섹수술하고 몇년째인데 신경쓰이네요.으흠~~~

벌써 수요일이에요. 하루 하루 잘 지내고 어여 주말 오면 좋겠어요.^^
몹시 피곤한 일주일이에요. 주말에 출근해서 그런가...으흠...
꽃은 만발했는데 맘은 삭막...하네요.으...몸도 삭막하구...ㅋ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10-04-21 1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지금 그거 눈에 있어요.
아프지않고 별다르게 불편하지 않아서 걍 두고보는데,,,영 찜찜하긴해요.
면역력이 약해져서 생기는거군요?
에효~~저는 이제 그럴 나이입니다.ㅠㅠ

메르헨 2010-04-21 11:21   좋아요 0 | URL
밑에 나는건 별로 불편하지 않은데 저는 두세개씩 아래 위로 막 나서요.ㅡㅡ
불편해요. 흐릿하게 보일 때도 있고 이물감이 느껴질 때도 있구요.
그래서...터트려요.ㅜㅜ
감염되겠죠? 조심해야겠어요. 비타민을 좀 챙겨 먹을까봐요.^^

굿바이 2010-04-21 1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혹시, 도움이 되실 지 모르겠어요, 아이크림 때문에 발생하는 트러블일 수도 있습니다. 고농축 제품의 경우 흡수되고 남는 양이 기름샘에 흘러들어 모낭을 막을 수도 있거든요. 양을 너무 많이 사용할 때도 그렇구요. 물론 일반 영양크림도 간혹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종종 그러는데, 화장품 개발하는 분이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보니, 엄마 아이크림 훔쳐 바르면, 꼭 그럴 때 뾰루지가 생겼던 것 같아요^^
아~ 이렇게 쓰고보니, 도둑질을 해서 벌 받은 것일 수도 있겠어요.

메르헨 2010-04-21 14:07   좋아요 0 | URL
으흠..그럴 수 있겠네요.
^^굿바이님께서 말씀하신건 한관종인데 그게 속눈썹 안쪽에 생길 수도 있겠네요.
조만간에 피부과에 가봐야할까봐요. 눈밑에 다크서클도 문제고 말이죠...^^;;

pjy 2010-04-21 21: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런식으로 좁쌀처럼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는데, 요즘은 커지지 않나 주의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평소 상태나 지병도 물어봐주세요~ 저희 아빠는 비스무레하게 다래끼인줄 알았으나 점점 커지고 살덩이?로 진행~ 위치상 아파서 결국 안과 수술로 제거했다는...병명은 기억나지 않는데 물사마귀처럼 생기는데 위치가 눈쪽인 경우도 있대요..어설퍼보이고 돈낭비처럼 보이지만 그나마 전문의한테 한번쯤..

메르헨 2010-04-28 18:19   좋아요 0 | URL
허헉...그런일이...ㅜㅜ 그렇군요. 네, 전문가에게 의뢰를...하여야겠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