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결혼했다 -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박현욱 지음 / 문이당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그렇다.

나의 아내는 나의 아내이면서

또다른 남자와 결혼을 했다.

 

아 이게 어찌된 일이냔말인가?

그리고 내 인생은 언제부터 꼬이기 시작했단 말인가?

 

하지만 어느 한 남자의 인생꼬여버린 이 이야기는 어둡거나 칙칙하지 않고 밝고 경쾌하다.

작가의 발칙한 상상력에 몰표를 주었음직한 이 소설은

아무나 상상하지 못하지만 또, 적어도 나한테는, 왠지 이럴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자꾸 끌어당긴다.

 

내가 사랑하는 여인과 연애-하여 그녀를 내 곁이 두려고 결혼-을 하고

부부-관계를 가지고 있는 와중에 그녀는 또 다른 사람을 사랑해서 결혼하고 싶다고 한다.

왠걸 그러나 그녀는 나도 사랑하고 그도 사랑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나의 아내는 결혼했다. 그리고 그와 나는 어정쩡한 혈연관계가 되어버린다.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친 이야기로 볼 수도 있지만.

하지만 그렇게 사는 법도 그리 나쁘지 않음을.

뒤집어 살펴보라는 엄중한 되새김질이다.

 

하나 아쉬운 것은 그들이 왜 뉴질랜드로 가야만 하는가다.

작가는 이리뒤집고 저리뒤집고 하다가 끝내는 한국의 보수성에 엉덩이를 데었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결국 "모든 것이 무너져도 우리에겐 축구가있다"라며 이야기를 후다닥 끝내버렸다.

 

축구의 역사와 축구영웅들에 일화로 구성한 남여관계에 대한 비유도 탁월하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책을 펴면 끝까지 읽게 만드는 흡인력이 대단하다.

너무 재미있다.

뒤에 숨겨진 의미니 뭐니 찾기 전에 일단 읽고 보자.

깔깔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