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남자'보다 '적금통장'이 좋다
강서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읽고난 소감은 정말 1억을 벌기 위하여 이 여자가 벌인 투쟁이 소름끼치도록 눈물겹다는 거다.
직장생활을 한지 5년 쯤 되던 어느 날 적금통장에 700만원(빚 350만원 포함)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저자가 3년동안 무대포로 1억만들기에 도전한다는 이야기다.

장하다. 아무나 1억을 모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너무 안먹어서 영양실조로 인한 탈모증까지 앓아가면서 악착같이 돈을 모으는 그녀의 모습을 보노라면 무슨 병이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또한 이 책 내용이구체적으로 어떻게 돈을 운용하여 돈을 모았다는 이야기가 아닌, 다만 나는 무식하게(물론 이게 정도다) 적금통장을 만들어서 돈을 모았다!
라는 내용 외에는 다 그냥 신변잡기적인 딴 소리다.

방송작가이기 때문에 술술 읽히는 문체로 썼지만 바로 그 이유때문에라도 이 책은 절대 사서는 안된다. 나는 그녀의 가르침에 따라 쓸데 없는 책에 돈을 쓰고 싶지 않아서 서점에서 서서 40분만에 책을 독파했다.

그런데 알라딘 등의 평점을 보면 이 책의 서평이 별 4개이고(별 5개가 최고 점), 소감을 쓴 사람들이 다 별 5개를 마구 뿌려댄 것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 나도 솔직히 5년 후에(아니 2년 후가 되겠군...) 내 통장에 700만원 이상 있으리라는 자신은 못하지만...그리고 돈은 아껴써야겠지만, 이렇게 극단을 오고가는 삶을 살고 싶지는 않다.

더 무서운 것은 이 작가는 1억을 모으고, 책 말미에서는 다시 2억만들기에 도전한다는 포부를 내비추고 책을 끝낸다는 사실이다. 내가보기에 그녀는 2억을 모으기 전에 영양실조로 죽을지도 ? 혹은 영양실조로 인한 탈모증의 재발로 대머리가 될지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4-08-24 0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적용하기가 어렵고, 돈 주고 사보기에는 아까운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