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말 어디에 있는 걸까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권남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1113 요시타케 신스케.


 책 안 사! 이러고서 또 샀다. 요시타케 신스케 신간이랑 중고책이랑 접어 만들기, 뜯어 만들기 이거저거 샀다. 호구 새기야 그만 사. 그만 읽어. 수학이랑 물리나 해.
 작은 어린이 잠들기 전에 읽어주니 좋아했다. 요즘 세계 지도랑 국기에 푹 빠진 여섯 살은 국기 그림 지나가는 영상 보고 바누아투! 마셜 제도! 레바논! 신나게 맞추고 색연필로 열심히 국기를 그린다. 
 지금이 언제인지 몰라서 지금이 일 년 전이야? 묻는다. 
 지금이 언제야? 묻는 그때는 이미 지금이 아니긴 하겠다. 
 지도 이야기인데, 지도랑 도표랑 그래프랑 다 뭉뚱그려서 비슷한 걸로 해 놨다. 대충 여기가 어딘가 저기가 거긴가 보여주는 건 다 비슷하긴 하지. 

 제목은 내가 묻고 싶은 그대로다. 나는 정말 어디에 있는 걸까. 


 굿즈도 골랐다. 예전보다 적립금 까는 게 꽤 쎄졌다. 그래도 손수건 귀엽다. 


 거울도 귀엽다. 머리는 내 머리인가? 이런 책도 나왔구나…일 년 전에… 거울이 내가 놓친 책을 알려준다… 살 지 말 지는 봐서…


 백 몇 조 년 전엔 뭐가 있었냐 먼지만 있었냐 해서 우주 나이가 137억년 정도래, 하고 알려주었다. 책을 (백 만년 만에) 읽어 주니 어린이는 금세 쿨쿨 잘도 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