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덜트 파크
오영진 지음 / 창비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521 오영진.


gpt 널리 알려지고 모두들 이런저런  물어보며 난리일 때는그게 뭔데 관심 없음 이러고 시큰둥했다그러다가 호들갑이 조금 가라앉고 나면 슬쩍 들어가 보는 것이다ㅋㅋㅋㅋ 처음에는 영어로만 되는  알고 (아닌가 처음에는 영어로만 되었나?) 번역기 돌려 집중해서 공부하는  물어 보았다그리고  물어볼  없어서 냅둠… 나중에 한글로 물어봐도 어느 정도 답한다는  보고 수능 수학 공부하는 질문하니 원론적이고 판에 박혔지만 맞는 말을 차곡차곡 정리해 보여주었다.(개념-문풀-반복-실전모의고사 연습-학원이나 과외의 도움을 받자 이런 순으로 ㅋㅋㅋ퇴원하고 나서는 폐색전증 환자가 주의할 점을 물었더니 역시나 기본적인 것들을 간결하게 정리하고심각한 질환이니  의사와 상의하라는 말을 덧붙이는 정도였다

오류사항도 있었다임플라논과 폐색전증의 상관관계하고 물으니 임플라논을 혈전 치료제라고 안내하는 것이었다아니라고혈전 환자가 그거 하면  된다고… 아니라고 하니까 정정합니다하면서  약과 질병에 대해 각각 일반적인 정보를 줄줄 읊고그래서  아무말잔치 하기도 하는 구나했다

챗지피티랑 의학 정보에 관해 토론을 주고 받는다는 의사 선생님 글을 보고 쟤랑 대화도 가능하다는 생각을   했지이름도 챗이 들어가잖아아무래도 뭔가 모르는  물어보면 지식 정보 위주로 정리해주니까 그랬던  같다대화는 어느 정도 정서 반응을 주고 받는 일이니까ㅎㅎ ㅋㅋ 맞아맞아 어쩔이런 거를  쳐주면 왠지 채팅 느낌이    같아…  


 기대 없이 어째서 이것이  책꽂이에 꽂혀 있나 싶은 만화책  권을 폈다표지색이랑 앞표지 그림이 뭐야하고 보는  미뤄두게 하는 책이었다제목만 보고  야하고 가볍고 짧은 단편 모음인  알았는데 전혀아니었다갑자기  10 전에 나온 한국만화판 블레이드 러너를 보게  줄은 기대하지  했다의외로 좋았다.  


속표지에는 만화가가 직접 그림까지 첨부한 사인을 000님에게  주었는데…000  그런 책을 중고시장에 내놓으셨나요… 관심 가던 책을 중고로 샀다가 빡쳐서 읽지도 않고 징벌적 판매로 각각 990원씩에 내놓은 적은 있습니다만…(내가  책도 사인본이었어ㅋㅋㅋ뭔가 사인본 작가증정본을 중고로 받으면 만감이 교차한다

사인본 받았던 000님…잘 지내나요? ㅋㅋㅋㅋ


만화  배터리 회사 다니는 아저씨는 동창들직장동료들 하는  보고 환멸을 느낀다우연히 목포에 놀러갔다가 어덜트파크라는 곳에 가는데거기에는 대화형 로봇이 손님들과 맞장구 쳐주고 있고 로봇에 자기 회사 배터리 쓰니까 관심  가지다가 대화  로봇이  직장동료를 아는  보고 놀란다로봇은 뭔가 수수께끼 같은 말을  직장동료에게 전해달라고 하는데

그냥 시시콜콜한 만화인  알았는데 이런 이야기라니하고 무릎 치는 부분이 있었다.(  무릎 치면  돼 혈전 떨어져말풍선 식자도 인쇄활자 아니고 작가가 손글씨로 깨알같이 적어 놓았는데 이게 꽤나 개성있다 글씨   하는 자부심 느껴짐 ㅋㅋㅋㅋ


예전에 ‘시체를 부위별로 팝니다    그게  나쁠까 이미 죽었는데 남은 세상에 유용하면 좋지 않나하다가 책을 보면서 문제가  부분도 생각했던  같다. (지금은 많은 부분이 기억나지 않아ㅋㅋㅋ 만화에서는  사람의 신체 일부를 매매하는 회생이 어려워 보이는 사람의 장기를 다른 목적으로 넘기는 사례도 나오는데물론 현실과 다르게 완전 뇌사자도 아닌 식물인간을 불법으로 처리하는 만화다운 장면이긴 하지만  생각해  일이 많았다병원 입원하면서 존엄사 타령을 했지만건강할 때는 연명치료 동의  하고 장기기증 의사 밝힌 사람도 막상 의사 표현할  없어진 때에는 죽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는 … 


 30 여성의 뇌를 기증 받아 엄마 로봇 만들겠다는 로봇 회사 아이디어도  구시대적이 되긴 했다나이와 성별만 특정한다고 모성이 확보되는 것은 아니건만ㅋㅋㅋ 불과 10 사이로 비혼 비출산의 시대가 본격화 되었단다… 인구 줄어드는 나라는 노동공백 메우려면 정말 이민자 아니면 로봇이겠다… 다음 10년도 궁금하구나다이나믹 코리아… 위아더월드… 윌킵온파이팅틸디엔드.ㅋㅋㅋ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eagene 2023-05-22 17: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보기보다 꽤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있는 만화같습니다.작가님 글씨에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ㅎㅎ

반유행열반인 2023-05-22 19:26   좋아요 2 | URL
표지만 보고 쌈마이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만화였습니다 ㅎㅎㅎ나온지 오래 되었어도 아직 유효한 질문들도 있구요.

2023-05-25 11: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5-25 17: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