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생각해 보자.
누군가 직장에서 하루 종일 일해서 돈을 벌지 않아도 손쉽게 정원 딸린 집과 외제차를 가질 수 있는 재테크 비법을 1~2만 원대 가격의 책으로 판다면, 당신은 그 책을 사겠는가?

만약 당신이 셈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책을 살 것이다. 책의 비법이 거짓이라고 해도, 즉 밑져도 1~2만 원이니까 말이다. 하지만 책의 비법이 사실일 경우, 당신은 책값으로 지불한 돈보다 훨씬 더 큰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 그것도 손쉽게! 

그래서 사람들은 끊임없이 재테크 시장의 이야기꾼들이 저술한 비법 관련 책을 구입한다. 
밑져봐야 본전이나 다름없는 가격에 재테크 비법들이 팔리고 있으니까 말이다.

 

 

 

 

 

만약 당신이 재테크 비법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그 비법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 주겠는가? 
만약 당신이 재테크 비법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 준다면, 그 순간부터 당신의 비법은 
더 이상 비법秘法이 될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맛있는 떡볶이를 만드는 할머니가 며느리에게 비법을 알려 주었다고 생각해 보자. 만약 이 며느리가 재테크 시장의 이야기꾼들처럼 비법을 책으로 찍어낸다면 어떻게 될까?

아마도 책을 읽은 수많은 떡볶이 가게들이 할머니의 떡볶이와 똑같은 맛을 내게 될 것이고, 더 이상 
사람들은 할머니의 떡볶이를 최고로 맛있는 떡볶이라 부르지 않게 될 것이다.

 

 

 

 

재테크 시장도 마찬가지다. 재테크 비법이 공개되는 순간, 재테크 시장의 모든 참여자들이 그 비법을 
적용할 것이기 때문에 재테크 비법은 세상에 공개되는 순간 비법으로서의 힘을 잃게 된다.

진짜 재테크 비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다른 사람들에게 그 비법을 알려 주지 않는다. 이야기꾼들이 비법을 파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들이 파는 비법은 더 이상 비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진짜 비법은 며느리에게도 알려 주지 않는 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