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시시스트인 자신을 긍정하라!! 

 

 

 나르시시즘(narcissism) 정의 나르시시즘 또는 자기애(自己愛)는 정신분석학적 용어로, 자신의 외모, 능력과 같은 어떠한이유를 들어 지나치게 자기 자신이 뛰어나다고 믿거나

아니면 사랑하는 자기 중심성 성격 또는 행동을 말한다.

 

나르시시스트가 되는 것은 당신에게 중요한 일이다.

사실 나는 매우 태도가 불량한 택시 운전기사를 만나더라도 내릴 때에는 반드시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한다. 가끔 같이 타고 가는 사람에게 ‘훌륭하시네요’라는 말을 듣는데

아마 그 사람이 생각하는 것과 내가 감사의 말을 전하는 이유는 다를 것이다.


나는 고맙다는 말을 하면 말이 돌고 돌아 나에게로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을 해서

그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자신이 좋기 때문에 고맙다는 말을 한다.

아들의 코난 도일과 나의 감사의 말은 같다는 의미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서 ‘이 얼마나 멋진 놈인가’라고 생각하고 싶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멋지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는 것뿐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나르시시스트란 매우 멋있는 것이다.

 

게다가 나르시시스트의 경우 스스로를 바라보기 때문에 남이 보든 말든 그렇게 한다.

나르시시스트인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허름한 카페에서 노트북을 가지고 일을 하는 것이다.

 

 

카페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많이 모여든다. 그 속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 나 자신은 매우 멋있다.

그래서 일이 잘 된다. 바보 같은 이야기이지만 사실이다.


그러나 같은 카페라고 하더라도 고급 호텔의 라운지에서는 그런 기분이 나지 않는다. 왜나하면

고급 호텔의 라운지에는 나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곳에서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해도 열심히 일하는 많은 사람 중 한 사람이 될 뿐이다. 그렇다면 별 의미가 없다.

 

나르시시스트에게 중요한 것은 커피의 맛도 호사스러운 인테리어도 아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하다. 이것이 많은 사람이 굳이 집이 아닌 카페에서 일하는 이유다.

 

그 카페에서는 내가 압도적으로 ‘멋있게’ 보이기 때문이다.

 

 

 

"직장인의 문제해결사고법" [생각꺼내기연습] 163페이지 본문 중에서..

 

 

  이 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 자세히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