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웹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진화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 블로그를 론칭했고 롯데백화점은 위젯으로 매출과 쇼핑객수 증가라는 괜찮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심전심 기업홈피, 매출도 쑥쑥" 중앙일보 이나리 기자
"가전업계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디지털타임즈 심화영 기자
LG전자는 디자인을 주제로 한 기업블로그 <더 블로그>를 론칭했습니다. 벌써 하루 방문자 수가 2, 3천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고객과의 격의 없는 '소통'이라는 당초 목표가 조금씩 이뤄지는 듯 합니다.
쌍방향 소통에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 매체는 블로그입니다. 소비자의 의사 표현 방식이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었고 회사 입장에서도 소비자와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관리 비용도 무척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 블로그들을 소개해 봅니다.
- 농심 <이심전심> http://blog.nongshim.com/
- 소니코리아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http://www.stylezineblog.com/
- CJ프레시웨이 <맛, 건, 살> http://www.blog-cjfreshway.com/
- SKT <SKT스토리> http://www.sktstory.com/
- 엔돌핀F&B <TEA 블로그> http://teablog.co.kr/
- 한울 <김치블로그> http://www.kimchiblog.com/
- LG전자 <XCANVAS TV 블로그> http://www.xcanvasblog.com/
- 제일화재 <제일존> http://blog.firstfire.co.kr/
- 대명리조트 <여행레시피> http://daemyungresort.tistory.com/
- 도토리속 참나무 http://www.docham.co.kr/
- 안철수연구소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http://blog.ahnlab.com/
- 안철수연구소 <고슴도치 플러스> http://www.hedgeplus.net/
- 김안과병원 <옆집eye> http://blog.kimeye.co.kr/
- 풀무원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http://blog.pulmuone.com/
- 제주항공 <제이제이가 떴다!> http://blog.naver.com/jj_team
-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 블로그> http://blog.it-hero.co.kr/Blog.aspx
웹의 빠른 진화에 따라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빠른 속도로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빨리 변화해 간다 해도 그 변화의 지향점은 언제나 고객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현란한 웹사이트나 엄청난 정보량은 아무 의미가 없게 됩니다. 웹이 진화하는 것처럼 소비자의 마음도 항상 변하기 마련입니다. 기업들이 요즘 "입소문" 특히 온라인상에서의 "입소문"에 주목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