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유브갓메일의 장면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멕 라이언이 손에 들려있던 BBC 오만과 편견 시리즈의 다시와 리지(콜린 퍼스 & 제니퍼 엘)가 등장하는 하드커버 버전의 "오만과 편견". 표지에 넘어가 구입하려는 찰나에  norton critical edition(3rd)의 버전을 추천하는 글을 읽게 됬다.  

 

표지는 심심하지만 제인 오스틴의 바이오그라피, 편지들, 비평들, 그리고 Darcy on Film이란 주제하에 BBC 시리즈와 관련된 콜린 퍼스의 인터뷰와 Darcy in Action이 실려있는데, 콜린 퍼스가 다시역에 적역이라고 생각하는 제작자와 처음에 역을 고사하는 콜린 퍼스가 어떻게 다시의 캐릭터에 매료되는지, 이후 통찰력 넘치는 소설의 이해를 보여주는 콜린 퍼스의 인터뷰가 BBC 시리즈 만큼이나 흥미롭다.  

"Darcy in Action"은 영국여성들을 사로잡았던 다이빙 장면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다. 이 장면과 관련해서는 브리짓 존스 다이어리 속편에 등장했던 콜린 퍼스 인터뷰(영화에서는 없어진 내용으로, 조지 클루니의 인터뷰로 바꿔서 찍는다는 얘기가 잠시 돌았었다)를 연결해서 읽으면 정말 배꼽잡고 웃을 수 있다. 하지만 edge of reason의 문제는 딱 그 부분만 재밌다는 거,,역시 브리짓존스는 영화도 소설도 1편이 최고다.  

연말이면 항상 생각나는 브리짓~새다이어리를 펼칠때마다 그녀의 생각이 난다. 원서로 읽기엔 좀 버겁긴 하지만,,,

   

 

 

 

 

 

 

키라 나이틀리의 "오만과 편견" 영화의 주인공들의 미모가 이전 BBC시리즈보다 훨씬 돋보이기는 하지만, 소설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만들었는지는 노튼버전에 등장한 짧은 글을 읽어보는 것만으로 확실히 알 수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lanca 2010-12-24 2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만과 편견 저 두 버전을 다 봤는데 많은 사람들이 BBC 시리즈를 훨씬 낫다고 평가하더라구요. 저는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지난 주에 ebs에서 키라 나이틀리의 <오만과 편견>을 방영해줘서 다시 봤어요. 그리고 <설득>을 읽겠다고 생각했고요. 정작 <오만과 편견>을 읽어보지 못했어요. like님이 말씀하신 버전이 정말 끌리는데 영어 실력이--;; 콜린퍼스의 디아시 연기는 정말 맞춤한가 봐요. 이러고 보니 또 제인 오스틴의 소설들을 좌악 읽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like님 혹시 <엠마>는 어떤가요?

like 2010-12-25 11:17   좋아요 0 | URL
개인적으로 엠마랑 맨스필드파크는 영화가 더 재밌더라구요. 엠마는 인간의 "가식적인"측면을 다루고 있으면서도, 소설은 주인공 엠마 우드하우스처럼 귀엽고 사랑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