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심적으로 다사다난했던 기간이었다. 어떤 인간에게 엄청난 실망을 하였고, 뜻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마음 따뜻함과 용기를 얻기도 하였다. 그 와중에 나의 마음을 다시금 들여다보았고, 나의 살아가는 모양새를 반성했다.

02.
내 서재 귀퉁이에 있던 ‘반노동기업이랜드반대’란 글귀가 서재 모습을 바꾸면서 날아가버린 후, 어떻게 다시금 넣어야 하는지를 몰라 넣지 못했지만, 아직도 이랜드 계열사에서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는다. 그 때도 계열사 이름 익히느라 힘들었구먼, 이제 삼성 제품도 불매를 하려 하니… 그 기업이 미치는 영향이 이리도 큰가 하는 것을 새삼스레 느끼게 된다.

03.
지하철에서 신문을 걷어가는 할머니나 할아버지들을 볼 때 가끔 내가 서있는 앞 선반에 무가지들이 있으면 걷어서 전해준다. 나에게 있어서는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고, 신문 걷어가시는 분들이 대부분 나이가 들고 키가 작으신 분들이 많으셔서, 움직이는 지하철에서 발을 세우고 선반에 놓여있는 신문들을 걷는 모습이 안쓰러운 탓도 있다. 별 생각 없이 하는 일인데, 어제는 할아버지께서, “고마워, 학생” 이러신다. 순간 누군가에게 고마운 일을 했구나 싶어 마음이 뿌듯해졌다.  

04.
3월부터 ‘녹색평론’을 정기구독하고 있다. 3월 초에 신청을 했으니 아직 3, 4월호가 나오지 않은지라 1, 2월호부터 받아보고 있는데, 진작 정기구독할걸 하는 아쉬움이 있다. 내가 몰랐던, 어쩌면 애써 보지 않으려 했던 삶의 모습들이 감동으로 다가온다. 뭐 아마도 인연이 이제부터, 내가 받아들일만한 때가 되니 시작이 된 것인지도 모르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웽스북스 2008-03-28 1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적님, 따뜻하네요, 전 정말 그렇게 할 생각은 하지도 못했어요
하지만 역시 포인트는 '학생'에 있는 건가요? ㅋㅋㅋㅋ

녹색평론은 봐야지 봐야지 하면서 시작 못하구 있는...
세상엔 정말 봐야할게 너무 많지요 ㅋㅋ

해적오리 2008-03-31 09:51   좋아요 0 | URL
^^
역시 웬디양님은 뭔가를 아십니다요... 핵심을 잘 찾아내셨습니다.
녹색 평론도 좋구요, 거기서 나온 책들도 좋아요.
좋은 봄날 되세욤~

Mephistopheles 2008-03-28 2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같은 경우는 근 10년전부터 여간해선 삼성물품을 안써왔더니 익숙해지더군요..^^

해적오리 2008-03-31 09:53   좋아요 0 | URL
제 경우 자동차 살 일도 없고 노트북도 아직은 급히 장만할 것두 아니고, 솔직히 삼성에서 나오는 거 살일은 별루 없어요. ^^;
빵집이나 이마트 정돈데... 혹시나 몰라서 걍 알아보는 거죠. ㅋ
그나저나...오늘 제가 신고 있는 신발이 "메피스토"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