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미국 서부 This Is Western USA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제이민.민고은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LA에 살면서 북미대륙 여행기와 생활 정보를 연재하고, 여행작가로 발길을 돌린 미국의 전문 두 작가가 뭉쳐 미국 서부 여행 경험 정보가 가득 들어있는 테라출판사 2024년 최신판 미국 서부 여행책이다.



우리와 다른 미국 서부의 기후부터 한국과 미국의 물가 비교, 가장 중요한 7박 8일 여행 예산 짜는 요령이 있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할 수 있다.

먼저 미국 서부 추천 코스 베스트 5를 보며 지역별, 도시별, 국립공원별의 상세 추천을 살펴보고 어떤 코스가 좋을지 지도를 보며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테마별로도 정리되어 있는데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대학 캠퍼스 투어 등을 자세히 봤다. 우리집 초딩이는 요즘 해리포터에 완전히 빠져 해리포터 원서를 읽고 있는데 우리집 초딩이가 관심갖고 있는 해리포터 마을에 관심이 갔고 기회가 되어 미국여행을 한다면 캘리포니아여행은 꼭 해야겠다.






미국 서부는 13개의 주의 각 도시별 추천 일정부터 시내 교통편, 숙소 추천 리스트와 추천 여행지, 길거리 음식과 고급 레스토랑까지 직접 먹어본 음식을 소개하고 먹는 법까지 자세하고 사진으로 충분히 볼 수 있다.

각 지역의 날씨와 예산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자료가 충분하다.

직접 운전시 주의사항과 주차하는 법, 렌터카 대여 정보, 교통수단별 소요 시간 체크하여 공항 인아웃까지도 각 도시별로 참고할 수 있다.

주요 도시 외에 근교 도시까지도 친절히 소개되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미국 서부 여행의 하이라이트라는 국립공원 그랜드캐니언, 로키산맥, 요세미티 등 31곳이 정리되어 있다. 각 국립공원의 센터, 날씨, 추천 경로, 투어 정보, 시즌 입장 예약제 정보도 놓치지 않아야 한다.

이런 국립공원에서는 통신 불가 지역도 있어 오프라인 지도를 꼭 준비하고 구글뱁의 시간과 달라 여러 변수를 늘 염두에 두고 일정을 잡아야 한다는 것도 알았다.




 미국은 주(州) 별로 기후, 환경이 달라 여행 계획을 세우기 쉽지 않은데 두 명의 작가가 구석구석 찾아 다닌 흔적을 그대로 책에 담아내어 미국 여행 초보자에게 계획을 세우기 쉽도록 코스가 잘 정리해 주고, 중간중간 지도를 첨부해 위치 확인과 도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 그림과 도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들이 여행 독자에게 편의를 잘 제공했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