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의 카프카 (상)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김춘미 옮김 / 문학사상사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작가는 말한다. 자신의 세계를 바라보는 관점과 작가적 관심이 바뀌었다고... 그런것 같다. 분명히 좀더 깊어지려 하고 숙고해진것 같다. 하루키란 이름만 나오면 자동적으로 서점으로 발길이 이끌려 지고 주저하지 않고 계산대로 향하는 이유. 그거야 당연히 재미와 그 뭔가의 매력이다. 그 뭔가의 매력이 그의 책을 읽을때 너무나 자연스럽게 몰입이 되어진다는 것이다. 소설의 진정한 의무답게 무진장 허구적이지만 그 허구성이 현실처럼 상상되어지는 것! 늘 느끼는 것이지만, 하루키의 소설을 읽다보면 삽화를 끼어 넣고 싶다는 열망이 생기게 되는것도 나에게는 즐거운 일이다. 이번의 해변의 카프카! 이렇다할 감동이나 짜릿한 전율은 없지만 늘 그렇듯 술술 읽혀나간다.

한 소년의 성장의 과정을 두개의 플롯으로 번갈아 가며 전개해 나가는데, 개인적으로 고양이와 대화할줄 아는 나카타 상이 인상적이었다. 왔다갔다 번갈아 기대하게 되는 다음 내용에 대해서도 재미난 읽기의 한 몫이었다. 뭔가 깊이있게 삶을 바라보려는 작가의 의도가 묻어있는 소설이었다. 중간중간 삽입된 고전들의 내용들도 재미있었다. 그저 하루키 다움이 고스란히 투영된, 다분히 하루키 다움을 동경하고 자연스러워 했던 독자들은 만족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