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카피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시선
박웅현 지음, 박규호 사진 / 예문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그럴싸한 사진들과 아주 간결한 카피 문구와도 같은 글! 매우 여유로운 구성으로 읽는 순간순간을 차분하게 몰입시키며 그 여유로움을 절실하게 체험하게 만든 책이다. 서점에서 우연히 눈길이 가 멀거니 서서 짧은 시간동안 읽은 이 책은 오래된 여운으로 삶의 일상을 생각할수 있게 해주었다. 읽은 시간에 비례해서는 꽤나 커다란 감동의 수확을 얻었다 할 수 있겠지...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사물들은 인간의 사고력과 감수성을 훨씬 다양하고 넓게 증폭시켜준다.

왠지 읽으면서 가슴 뜨근한 감동비슷한 삶의 애환이라 해야하나 그런 감정이 계속 밀려 들어왔는데, 깔끔한 사진과 그에 대한 예리한 글이 진실처럼 느껴졌기 때문이었으리라.
책을 다 읽고 서점을 걸어나오면서 남은 하루 많이 걷고 싶다는 욕망이 솟아올랏던것 같다. 많이 보고 가슴에 새기고 느끼고 싶었다. 살아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해준 잔잔하게 가슴떨리게 해준 책이다. 아마도 이 책을 다 읽었을때는 걷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지 않을까? 그 누구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