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m 예술
김점선 지음, 그림 / 마음산책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자신의 삶을 자신의 의지대로 온전히 100% 살고 있는 사람을 만난것 같은 짜릿한 쾌감.
광기는 자신감과 자유의 절묘한 조화를 알아야 나올수 있는 소산같다. 그 찬란한 단어 그대로 살아가고 있는 이 중년의 오십견이 들어 팔을 움직이지 못하는 아줌마 화가.

그녀의 삶이 아주 짧고 견고하게 그림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한시간 정도 세차게 몰입되어지는 이 책은 이렇게 살아봐라,,든가 이것이 정답이다... 라는 어설픈 인생철학이 없으면서도 진정한 열정과 자유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소모하고 사는것, 가난이든 부든, 건강이든 그렇지 않든 그 위치와 처지에서 힘껏 다 소모하고 살아가는것이 인생임을 깨달을 수 있게 된다. 일상에서 만나는 사소한 자연(?) 들을 그리고 또 그린다.여러 방법으로 여러 각도로.. 김전선의 컴퓨터로 그린 이 그림들은 아이들이 그린것 모양 소박하고 못났다. 그러나 마음이 실려 있고 사랑이 느껴진다. 단순한 시선과 편견이 없는 사람만이 그릴수 있고, 볼 수 있는 그림 같다.

와장창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살아가고픈 사람들,,,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고 떳떳하게 살아가고픈 사람들,,,무기력함에 삶을 비실비실 사는 사람들....한 시간동안만 이 책과 데이트 해보자.. 삶이 조금은 자신 있을 것이고, 넓어 보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