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소사이어티
이승헌 지음 / 한문화 / 200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삶을 살아가면서 세상이 한없이 복잡하고 혼돈스러워서 지니고 있던 가치관도 신앙의 힘도 부질 없어질때가 있다. 힐링 소사이어티는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하나의 지구, 하나의 국가, 하나의 사회, 하나의 개인 그모든 것들이 각각 떨어져 있는 객체가 아니라 다 연결되어 있는 가족이라는 것이다. 고로 작은 체개 개인의 변화와 치료, 그리고 참된 깨달음이 있을때 인류는 행복하게 된다는 것이다.

흔히 깨달음이라는 것이 어떤 특정한 종교인이나, 구도자들에 의해서만 가능한 일이라 생각하는 편협함을 우리는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승헌씨는 누구나 강한 의지로 마음을 다잡아 꾸준히 노력하면 그 깨달음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더이상 늦추지 말고, 개인의 진정한 자각의 움직임을 촉구하는 이 책은 앞만 바라보며 어디로 흘러가야 하는지 정신못차리고 내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좀더 여유를 지니고 자신의 진정한 영혼을 대면하게 해준다.

여럿이 함께 행복한 세상, 그것은 우리 인류의 공동 목표이자 희망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 노력은 그다지 멀거나 힘든일이 아님을 강조하면서 깨달음과 사랑의 실천을 다시한번 강조시킨다. 삶을 대하는 바른 자세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혼란스러움의 일단락은 잡아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