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의 수도원 기행
공지영 지음 / 김영사 / 200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전에 떠났던 유럽기행이 오롯하게 떠오르게 하는 책. 거기다가 내가 믿고 있는 하느님에 대한 나의 사랑의 정도. 무겁다면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도 너무나 심각하지 않고, 차분하게 작가의 지난 신앙의 크기를 고백하는 이 책은 일단 솔직해서 좋다. 여행길에서 만나게 되는 많은 수도자들과 자신의 성찰과정이 그동안 빠르게 세속에만 휩쓸려 안타까움을 느끼면서도 적극적으로 벗어나려 하지 못했던 나의 정신적 게으름에 많은 자극을 주었다.

인간이 살아가는 의미가 무엇인지, 남은 시간동안 내 삶을 어떻게 감사하며 즐겨야 하는지, 나를 창조해주신 위에 계시는 그 분의 그 오묘한 큰 뜻을 다시한번 헤아릴수 잇었던 좋은 계기를 갖게 되었다.

유럽여행을 떠나려는 많은 젊은이들에게도 도움이 될듯하고, 지친 믿음에 탈출구를 찾으려는 신앙인들도 읽어보면 좋을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